교통뉴스 [그시절 뉴스] 음주 실험자의 시뮬레이션 운전행태와 걷잡을 수 없는 교통사고 연속발생 운전(2010년 3월 3일방영)
상태바
교통뉴스 [그시절 뉴스] 음주 실험자의 시뮬레이션 운전행태와 걷잡을 수 없는 교통사고 연속발생 운전(2010년 3월 3일방영)
  • 교통뉴스 조성우 영상pd
  • 승인 2022.01.2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주를 마신 실험자가 체험한 걷잡을 수 없는 교통사고실험 (그 시절뉴스로 되돌아 본다)
 
자신만이 아닌 타인의 생명과 재산을 앗아가는 음주운전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취중에 주사를 부리듯 술만 먹으면 자신도 모르게 운전대를 잡다보니, 초범이 재범이 되고 상습범이 되는 연결고리를 끊지 못하면서 고귀한 생명을 빼앗기는 희생도 늘고 있는데요.
지난 2009년 국내 최초로 실제 술을 마신 상태에서 몸 가누기와 첨단 시뮬레이션 운전을 통해 음주 전과 후 상태를 비교한 교통뉴스를 뒤돌아보면서 음주운전 얼마나 위험한가를 알아보겠습니다.
실험대상자인 남녀 4명은 음주 후 운전에 자신있다고 했지만 차선을 넘는 충돌사고에서 앞차를 받는 사고와 좌충우돌하다가 가드레일 밖으로 튕겨나가는 상황이 계속됐습니다.
꺼진 불도 다시보자는 표어 이상으로 뇌에 새겨둬야 할 음주운전금지, 연시와 설 연휴를 앞둔 시점에서 꼭 참조해야 할 영상뉴스로 소개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