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험차보험 확인해보고 렉서스자동차보험 및 미니쿠퍼자동차보험 & 베뉴자동차보험 비교해보기
상태바
무보험차보험 확인해보고 렉서스자동차보험 및 미니쿠퍼자동차보험 & 베뉴자동차보험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1.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책임 보험과 임의 보험으로 그 보장 내용을 구성할 수 있다. 이 보험은 자동차사고의 피해를 수습하는 비용 등을 보장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책임 보험의 종류는 대물배상과 대인배상 1이 있으며 해당 담보 두 가지는 일시불로써 보험료 지급을 마쳐야 한다. 대물배상은 2천만 원부터 보장금액이 결정되는데 보장 대상의 경우 차량뿐만 아니라 가로등, 가로수 등의 기물은 물론 건물도 포함된다.

물론 한도를 상향하게 되면 보험료는 오르기 마련이다. 하지만 2천만 원으로는 실제 필요한 비용에 비해 부족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대인배상 1은 사람이 다친 경우를 보장하는 것으로 부상자는 1인당 3천만 원, 사망 혹은 후유장해에 대해서는 1인당 1억 5천만 원의 범위 내로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진다. 만약 상대 피해자가 부상 등을 치료하는 비용보다 보험금이 적을 경우 나머지 초과분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관련 내용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이와 같은 의무 담보로만 구성해 자동차보험을 준비했다면 가입자 본인의 피해에 대한 보장을 기대하기 어렵다. 그 이유는 두 가지 담보는 상대방의 인적 및 물적 피해를 보장하는 것에만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인 피해 등을 보장받으려면 추가적인 특약이 필요해질 수 있다. 예를 들어 본인과 동승자들이 인적 피해를 당했다면 이 부분을 대비할 목적으로 자기 신체사고나 자동차상해 특약이 필요할 수 있다. 자기 신체사고는 상해급수에 따라 정해진 대로 보장이 이루어진다.

자동차상해는 약정된 금액대로 보장이 지급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대인배상 2는 앞서 설명한 대인배상 1에서 지급된 보장금액이 실제 치료비보다 더 적을 경우를 대비할 목적을 지니고 있다. 대인배상 2를 한도를 설정하지 않고 가입해야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에 따라 처벌을 면제받을 수 있다. 한도와 관련해 별다른 사유가 없다면 한도를 정하지 않고 가입하는 것이 추천된다. 자기 차량손해 특약은 사고가 일어났을 때 차량 파손에 대한 수리 비용 등을 보장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차량 가액에 따라 수리 비용 일부나 전체 손해 비용을 보장하는 것으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으며 총비용에서 일부 자기 부담금을 내야 할 수 있으므로 알아두도록 한다. 무보험차보험은 모든 담보가 보장에 추가되어 있을 경우에만 추가적으로 보장에 넣을 수 있다. 가령 사고가 났는데 보험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피해를 보장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각자 가입한 보험사에서 우선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 대신 보험사에서는 상대방에 대한 구상권을 가져가도록 되어 있다. 특약을 넣어 보장을 설계한다면 보험료는 오를 수 있다. 이 때문에 자동차보험 가입으로 인한 유지 비용이 더 커질 수 있는 문제에 직면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그래서 보험료 할인이 되는 여러 가지 특약에 관해서도 살펴두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할인특약은 보험사에서 해당 가입자가 교통사고 발생의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되면 보험료 할인을 해주는 것을 말한다.

운전을 자주 하지 않는다면 주행거리를 정해둠으로써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차선 이탈을 방지해주거나 앞에 있는 차량과의 간격을 유지해주는 등의 첨단장치 가동 사실을 입증해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특약을 확인하여 보험료를 줄여 차량 유지 비용을 절감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보험을 설정할 때도 운전자 범위를 1인 등으로 한정 지어 두는 것으로도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으니 이 점도 보험 설정 과정에서 반영할 것이 권장된다.

자동차보험의 구체적인 보장 내용과 더불어 보험사간의 보험료 차이를 확인하려면 최대한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 각 보험사는 자체적인 사이트를 운영해 보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최대한 다양한 보험을 비교해야 하므로 일일이 사이트를 돌아다니는 것이 힘들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는 어느 보험사에도 소속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여러 자동차보험을 폭넓게 체크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렉서스자동차보험, 미니쿠퍼자동차보험, 베뉴자동차보험 등 차종에 따른 상품의 보험료 견적을 미리 살펴 유지 비용 절약도 쉽게 받는 것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