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다이렉트보험차이 확인과 이쿼녹스보험료 및 인피니티보험료 & 닛산큐브보험료 알아보기
상태바
자동차다이렉트보험차이 확인과 이쿼녹스보험료 및 인피니티보험료 & 닛산큐브보험료 알아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1.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은 법적인 의무에 따라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다.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할 담보를 준비하지 않는다면 각 조건에 따라 정해진 대로 과태료를 부과받게 되어 있다. 자동차 손해 보장법에 따라 최고 90만 원까지 과태료를 내야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이 의무 가입 대상이긴 하지만 그 내용을 정확히 확인하여 보험료 등이 적당한지 등을 파악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는 기본 내용은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 두 가지다.

대인배상 1에 따라 자동차 사고를 당해 타인에게 부상을 입히거나 사망에 이르게 한 경우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에 의거해 정해진 한도 범위에서 보장이 지급된다. 사망이나 후유장해의 경우 한 사람에 대해 1억 5천만 원, 부상은 3천만 원 내로 보장금액이 결정된다. 이때 상해급수에 따라 부상의 종류를 정해두고 있으며 정해진 액수대로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진다. 상해급수 등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참고하는 방법이 있다.

대물배상은 사람이 아니라 자동차나 기물 등과 같은 부분의 피해를 보장하는 것이다. 최소 2천만 원에서 최대 10억 원까지 지급될 보험금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2억 원 혹은 3억 원 수준으로 맞춰두는 것이 권장된다. 상대 차량이 고가의 외제차이거나 영업 중인 건물과 부딪혀 영업 손실에 대한 부분도 보장해줘야 하는 상황이 충분히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장의 보험료를 우려해 최소 금액으로만 맞추는 것은 보험의 효율성을 떨어트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두 가지 담보는 보험료 분할 납입이 불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따라서 1년어치의 보험료 부담으로 인해 유지 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나 의무 담보만으로는 타인의 피해만을 보장하는 것에만 그칠 수 있다. 또한 자동차사고가 일어나 타인을 다치게 했을 때 대인배상 1에서 보장하는 금액만으로는 실제 치료비를 감당하기가 불가능할 수 있다. 이에 대한 나머지 손해액에 대한 보상은 대인배상 2로 대비할 수 있다. 다만 대인배상 2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할 담보는 아니다.

한도를 정하지 않고 대인배상 2를 추가해둔다면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에 의거해 처벌 면제가 가능해진다. 따라서 별다른 사유가 없다면 무한으로 가입해 보장을 든든히 받도록 대비하는 것이 추천된다. 이밖에 타인이 아닌 본인 피해 등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자기 신체사고 혹은 자동차상해와 자기 신체사고 등의 특약이 필요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보험 내용을 추가해 종합보험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다면 의무 담보만 설정해 가입하는 것에 비해 보험료는 오를 수 있다.

그럼에도 종합보험으로 보장 내용을 포괄적으로 해둬야 하는 이유는 교통사고 등이 실제 발생했을 때 보험의 도움을 받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의무 담보로만 보장을 구성했다면 타인의 피해는 어느 정도 보장이 이루어지지만 정작 본인이 입게 된 피해를 보장받을 수 없다. 때문에 원래대로 상태를 복구할 때 막대한 손실을 스스로 감당해야 할 수 있다. 따라서 종합보험으로 준비하되 보험료를 할인받기 위해 여러 할인특약을 잘 살피는 것이 추천된다.

주행거리나 자녀 사랑, 첨단장치 및 블랙박스 등의 장치 등과 관련된 할인특약이 있다. 보험사에서는 상대적으로 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될수록 보험료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출퇴근 용도로만 사용한다면 주행거리를 별도로 정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차량에 차선 이탈을 방지해주는 등의 장치가 상시 가동되고 있다면 이와 관련된 할인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할인특약의 종류는 보험사마다 천차만별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히 살피는 것이 권해진다.

자동차보험의 종류는 한두 가지가 아니고 보장의 세부적인 내용에 있어서도 차이점이 발생할 수 있다. 여러 보험을 따져 어떤 자동차보험으로 준비해야 할지는 지인 추천 등에만 의존하는 것보다 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참고하는 것이 추천된다. 이 사이트는 일부 보험사에 소속되어 운영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객관적인 입장에서 보험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이쿼녹스보험료, 인피니티보험료, 닛산큐브보험료 등 차종에 관한 보험료 견적도 상담을 통해 전문적으로 받아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다이렉트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한데 자동차다이렉트보험차이는 중간에 보험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바로 가입이 진행되기 때문에 보험료 부분에서 더 아낄 수 있다는 차이가 존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