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운전자보험 가성비 알아보고 24살운전자보험 및 25살운전자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사회초년생 운전자보험 가성비 알아보고 24살운전자보험 및 25살운전자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1.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사고에는 피해자와 가해자가 동시에 존재한다. 그런데 자동차사고가 발생하게 된다면 본인이 가해자가 될지 피해자가 될지는 전혀 예상할 수 없다. 자동차사고 피해자든 가해자든 모두 상당한 신체적 손해와 금전적 손해를 감당해야 한다. 그러나 자동차사고 가해자는 피해자에게 해당 피해를 배상해야 하는 입장에 있으므로 보다 큰 금전적 손실을 감당해야 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인이 한순간의 과실로 인하여 자동차사고 가해자가 되는 경우를 항상 대비해야 한다. 

이러한 자동차사고와 관련해서는 두 가지 상품 종류가 존재한다. 바로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이다. 그러나 운전자 본인을 보다 적극적으로 보장해주는 상품은 바로 운전자보험이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벌금 비용, 변호사 선임 비용, 피보험자 후유장해 보험금, 그리고 피보험자 교통사고 사망보험금 등도 함께 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이 의무가입 사항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경제적 여유가 있다면 가입해놓는 것이 권해진다. 운전자보험은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서 사회초년생운전자보험이나 24살운전자보험, 25살운전자보험 등 시기나 연령에 따라서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운전자보험은 12대 중과실 사고(음주 사고 및 무면허 사고는 제외)에 대해서도 보상을 지급한다는 특징이 있다. 그리고 사고 횟수와도 상관없이 보상을 지급한다. 나아가 운전자 본인을 위한 치료비 보상을 지급할 때에도 과실 여부를 따지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이렇게 언급된 운전자보험의 이 점 외에도 긴급 견인이나 면허정지 및 면허취소 위로금을 지급하는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존재한다는 이점이 있으므로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을 함께 가입하여 유사시 금전적 보상을 충분히 받도록 하는 것이 추천된다. 

운전자보험은 특약을 가입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내용을 구성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운전자보험에는 중요한 특약들이 다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특약들이 있다. 바로 '교통사고처리 보상금 특약', '운전자 벌금 특약', 그리고 '변호사 선임비 특약'이다. 교통사고 처리 보상금 특약은 피해자가 사망하거나 중상해를 입게 된 경우 피해자마다 1억 원 한도로 보장해주는 특약이다. 그리고 변호사 선임비 특약은 피보험자가 구속되거나 공소 제기될 경우 500만 원 한도로 보장해주는 특약이다. 최근 출시된 상품 중에서는 3,000만 원 한도로 변호사 선임비를 보장해주는 상품도 존재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운전자 벌금 특약은 피보험자가 벌금형이 확정된 경우 3,000만 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운전자보험의 특약에는 위의 특약 외에도 피보험자의 판단에 따라 추가하면 좋은 특약들도 다양하게 존재한다. 예를 들어, 행정상 책임을 보장하는 면허정지 및 면허취소 위로금 특약, 운전자가 사망하거나 부상을 입었을 경우 보장받을 수 있는 사망 진단비 특약, 후유장해 진단비 특약, 부상 치료비 특약, 골절 진단비 특약, 부상 한방 치료비 특약, 수술비 특약, 그리고 깁스 치료비 특약 등이 있다. 이렇듯 운전자보험은 형사상의 책임을 보장해줄 뿐만 아니라 행정상의 책임이나 운전자의 부상 및 사망까지 모두 보장할 수 있는 것이다. 

다만, 운전자보험 가입 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부분은 다음과 같다. 아무리 운전자보험의 보장을 넓게 구성하든 가입금액을 높게 설정하든 피보험자가 12대 중과실 사고를 일으킨 경우에는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이 정한 규정대로 운전자보험이나 자동차보험에 상관없이 형사적 책임을 면할 수 없음을 알고 있어야 한다. 12대 중과실 자동차 사고를 일으킨 경우에는 최대 5년 이하의 금고형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이 부과될 수 있다. 

이 외에도 운전자보험 가입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는 경우에는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운전자보험 상품 정보, 구성, 운전자보험 가성비 비교 또는 가입 등에 대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몇 가지 인적사항만 입력하면 위의 서비스들을 모두 제공받을 수 있으므로 운전자보험에 관심 있는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을 권장한다. 특히 해당 사이트에서 '다이렉트 가입'을 진행하게 되면 운전자 보험료를 최대 20%까지 아낄 수도 있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