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성보험추천 특약과 허혈성뇌혈관질환보험 및 심혈관계질환보험 & 심근병증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보장성보험추천 특약과 허혈성뇌혈관질환보험 및 심혈관계질환보험 & 심근병증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1.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들은 일상생활 중 갑작스럽게 질병을 만나기도 하고, 사고를 당해 다칠 수 있다. 언제든지 생길 수 있는 일이기에 평소에 대비를 잘해둔다면, 이런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질병과 상해에 대한 대비로 보험을 많이 가입한다. 의료비 부담이 커지면 제대로 된 치료를 받으면 병을 고칠 수 있음에도 포기하는 일이 생긴다. 이런 일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 소득 활동을 하고 있는 연령대에 보험으로 대비를 하는 것이다. 

보험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암을 보장하는 보험이 있고, 상해 사고를 보장받는 보험도 있다. 이렇게 특정 보장만 한정해서 가입하는 상품도 있지만, 여러 보장들을 전부 통합해서 필요한 담보들을 구성할 수 있는 종합보험도 있다. 종합보험의 종류나 특징을 알고자 한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도 보장성보험추천 등의 정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종합보험으로 암과 심장질환, 뇌질환의 진단비 구성을 하는 것이 추천된다. 진단비는 질병 진단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담보라, 치료 시작 전 의료비 부담을 덜 수 있다. 가입한 한도에 따라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한도를 적절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다.

보장 한도가 높으면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지만, 그만큼 보험료도 증가한다는 부분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래서 한도를 정하기 전에 본인이 부담 가능한 선인지를 먼저 점검해야 한다. 보험료 부담으로 중간에 해약을 할 경우 손해가 생길 수 있어 예산 범위 안에서 현명하게 보장 한도를 정하는 것이 권해진다.

보장 범위도 잘 살펴봐야 한다. 뇌와 심장질환은 뇌혈관 질환과 허혈성 심장질환으로 보장을 구성해야 폭넓게 대비를 할 수 있다. 뇌졸중이나 협심증으로 보장을 구성하면 제외가 되는 것들이 있으니 보장은 되도록 넓은 범위로 구성할 것이 추천된다. 

암은 일반암과 유사암, 그리고 소액암의 보장의 차이가 있다. 일반암의 범위에 해당하는 암에 걸리면 정액 보장이지만 소액암이나 유사암은 일부 보장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약관을 통해 보장 범위를 살펴보고, 부족한 부분은 특약 가입을 통해 한도를 조금 더 구성하는 등의 방법을 찾는 것이 권해진다. 

종합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내용도 확인해야 한다. 면책기간은 보험사에서 보장을 하지 않는 시기라 이때 암에 걸렸을 경우 보험이 있어도 소용이 없다. 감액기간은 보장은 받을 수 있으나, 절반만 가능한 시기라 결국 제대로 된 보장을 받았다 할 수 없다. 

그래서 보험을 가입할 때 상품의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를 확인하고, 가장 짧은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좋다. 또한 보험을 가입하는 시기를 정할 때도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다는 것을 감안해 앞당겨 가입을 하는 게 현명하다.

종합보험은 다이렉트로 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다이렉트 보험은 보험사를 통해 개인이 직접 가입하는 방법이다. 이때 중간 수수료가 생기지 않으니 그만큼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정보화 사회에서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면 보험과 관련한 정보들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그래서 갈수록 다이렉트 가입자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종합보험은 갱신 유형에 따라 갱신형 보험과 비갱신형 보험으로 구분이 된다. 처음 보험에 가입하고 계속 보험료가 변동하지 않길 원한다면 비갱신형 보험으로 가입해야 한다. 대신 이 유형은 갱신형과 비교하면 보험료가 좀 더 높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반대로 갱신형으로 가입을 하면 초기 보험료는 저렴하다. 대신 갱신을 하기로 약정한 시기마다 보험료 변동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보험료 부담이 커질 수 있다. 그래서 가입자의 연령대가 낮은 편이라면 갱신형 보험은 추천되지 않는다. 

종합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보험사마다 차이점도 파악을 한다면 조금 더 합리적으로 보험을 준비할 수 있다. 허혈성뇌혈관질환보험, 심혈관계질환보험, 심근병증보험 등과 같이 특정 병명의 상품처럼 이름이 같더라도 보험사가 달라 보장 차이나 특약에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혜택도 다르고 같은 보장이라도 보험료 견적까지 다 다르다.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보험 비교를 진행한 후, 본인에게 유리한 조건이라 판단되는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