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메디칼보험 및 롯데병원비플러스보험 & 무배당원더풀통합보험 꼼꼼하게 확인해보기
상태바
라이나생명메디칼보험 및 롯데병원비플러스보험 & 무배당원더풀통합보험 꼼꼼하게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1.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를 준비하고 계획하는 일은 필요하다. 당장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 대비를 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의 차이는 크다. 특히 사람의 신체는 노화가 진행되면서 질병에도 잘 노출되고, 직업이나 사는 환경 등에 따라 각종 사고 위험도 있으니 의료비 대비는 필수다.

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 그중 하나의 보험으로 다양한 질병과 상해 보장이 가능한 상품이 종합보험이다. 종합보험은 특정한 질병만 보장이 되는 보험과 다르게 운전자 보장까지 포함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종합보험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종합보험은 수술비도 보장을 받을 수 있고, 암이나 심장질환의 보장도 준비할 수 있다. 또 뇌질환이나 입원비 보장도 설계를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렇게 하나의 보험으로 다양한 보장을 준비하게 되면 보험 관리가 용이하다. 여러 보험을 따로 관리하지 않아도 되며, 보험금 청구 절차도 그만큼 간소화돼 조금 더 빠르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보험을 가입할 때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많이 발병하는 질병들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추천되는데 그 종류는 심장과 뇌, 암 세 가지가 있다. 이 세 가지는 진단비 보장이 중요한 부분인데 질병 발병 시 목돈을 마련해 치료비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진단비는 병의 진단을 받게 되면 바로 청구가 가능하다. 가입한 약관에 따라 한꺼번에 1회 지급을 받기 때문에 병원비로도 사용하고 생활비나 간병비 등 피보험자가 필요한 용도로 활용을 할 수 있다. 

진단비는 한도를 정해야 하는데 보장 한도는 높을수록 유리하다. 단, 한도는 보험료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너무 무리하게 가입하는 것은 추천되지 않는다. 보험의 보장을 높여 보험료 부담이 커지면 나중에 유지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 꼭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예산 안에서 한도를 정해볼 것이 권해진다.

진단비 보장을 위해 범위 또한 살펴보는 것이 추천된다. 암은 일반암과 유사암, 그리고 소액암의 보장 비율이 다르다. 일반암은 가입한 정액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면 유사암이나 소액암은 보장 한도 중에서 일부 보장만 되기 때문이다. 이런 내용을 가입 전에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추후에 당황하는 일이 생기지 않는다. 

뇌와 심장질환은 포괄적으로 보장을 받기 위해서 조금 더 넓은 범위로 설계할 것을 추천한다. 뇌는 뇌혈관 질환으로 구성하는 게 뇌졸중이나 뇌출혈보다 더 범위가 넓다. 그리고 심장질환은 허혈성 심장질환으로 대비를 해야 협심증도 보장이 되니 참고하길 바란다. 

종합보험은 만기 환급 유형에 따라서 두 가지로 분류를 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만기가 됐을 때 적립한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는 유형으로 만기환급형이라 한다. 이 유형은 환급금을 받을 수 있으나 유지 기간 내내 보험료가 비싸다는 단점도 있다. 

두 번째는 보장에 조금 더 중점을 둔 순수 보장형이다. 이 유형은 해지나 만기 때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는 없다. 대신 보장을 유지하는 기간 동안 납부하는 보험료가 저렴하다. 보장에 조금 더 초점을 두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유형이다. 

종합보험을 준비할 때 납입료 면제 조건은 무엇인지도 파악해야 한다. 보험사의 약관에 따라 제시한 질병에 걸릴 경우에는 보험료는 중단하고 보장 기간 동안 계속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종합보험은 다양한 종류가 출시됐기 때문에 개인마다 유리한 상품도 다를 수 있다. 보험사가 달라지면 보장 조건도 차이가 있고 보험 특약이나 혜택 등의 차이를 보인다. 그래서 몇 군데라도 보험을 비교한 후에 가입하는 게 권장된다. 다양한 비교 방법 중에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해당 사이트는 라이나생명메디칼보험, 롯데병원비플러스보험, 무배당원더풀통합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어 보험 비교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