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간편가입종합간병보험 및 현대해상100세간병보험 & 한화손해보험간병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삼성생명 간편가입종합간병보험 및 현대해상100세간병보험 & 한화손해보험간병보험 알아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1.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중 치매 환자가 발생하면 환자 본인도 어려움을 겪지만 가족들 또한 기약 없는 시간 동안 다양한 고통을 겪을 수 있다. 본인이 치매에 걸리는 것을 두려워하는 이유 중 가족들이 힘들어질 것에 대한 걱정도 포함된다. 치매 환자는 증상에 따라서 혼자서 거동도 하고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하지만 점차 증상이 심각해지면 더는 혼자서 생활하는 게 어려워지기 때문에 가족들의 도움이 필수적이다. 하지만 간병을 하는 일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니며 하나부터 열까지 챙겨야 하는 치매의 경우 시간이 계속 누적되면 정신적, 육체적 고통으로 힘든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그래서 보통 간병인을 고용해야 하는데 매달 간병인 고용비로 들어가는 돈이 결코 적은 액수가 아니다. 이런 비용들을 대비해서 치매간병보험의 가입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제 평균 수명 100세 시대를 넘어서 130세를 바라보고 있는데 노인성 질환 중 가장 높은 비율로 발생하는 치매에 대한 대비는 정말 중요해졌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에서 삼성생명 간편가입종합간병보험, 현대해상100세간병보험, 한화손해보험간병보험 등과 같이 다양한 치매간병보험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고 지금부터 준비하길 바란다.

치매는 모두 같은 치매로 구분하지 않는다. 치매에도 종류가 존재하며 보험 가입을 위해서는 이에 대한 내용을 알고 있어야 한다. 치매는 알츠하이머 치매, 혈관성 치매 두 가지로 구분을 한다. 나머지 기타 치매 종류들도 있지만 아주 적은 비율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치매는 알츠하이머와 혈관성 치매로 분류할 수 있다.

알츠하이머 치매는 초, 중, 말기로 점차 병증이 진행이 된다. 초기에는 경미하게 기억에 관한 문제들만 보이다가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심화가 되는 게 알츠하이머 치매의 특징이다. 혈관성 치매는 발병이 급작스러운 경우가 많다. 그리고 서서히 심해지는 게 아니라 계단식으로 치매 증상이 악화가 된다. 두 치매 중에는 알츠하이머 치매가 70% 이상으로 더 높은 비율로 발생한다.

치매간병보험이 치매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 맞지만, 상품에 따라서는 치매 종류를 구분해 보장을 하기 때문에 약관의 내용을 체크해 봐야 한다. 종종 알츠하이머 치매만 보장이 되는 상품이 있으니, 보장 범위를 넓게 대비하기 위해서는 가입할 때 꼭 유의해서 혈관성 치매와 알츠하이머 치매 보장이 모두 가능한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추천된다.

치매간병보험은 치매의 증상 정도에 따라서 보장의 차이가 있다. 경증 치매까지 보장이 되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추천된다. 그리고 80세 이후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을 선택하는 게 피보험자에게 유리하니 참고하도록 한다. 치매는 65세부터 75세 사이가 가장 발병률이 높고 80세 이후에는 발병률이 낮아지니 치매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보험을 가입하는 게 현명하다.

또 생활비 보장 특약도 함께 가입하는 게 좋다. 생활비 보장 특약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기간과 지급을 받는 기간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이 두 가지 기간이 길면 길수록 피보험자에게 유리한 상품이다. 그리고 보증 지급 기간을 4년짜리로 가입했는데 1년 안에 치매 환자가 사망을 하게 되면 나머지 기간은 유족들이 지급을 받을 수 있다.

치매간병보험을 가입할 때는 가입 유형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가입 유형에 따라서 보험료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보통 무해지 환급형, 순수 보장형 보험을 추천한다. 우선 순수 보장형 보험은 만기 때 환급금이 일절 없는 상품이다. 대신 보장은 똑같이 받으면서 보장 기간 동안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무해지 환급형은 순수 보장형과 만기 환급형의 장점들을 합친 것으로 해지만 하지 않으면 만기 때 환급금은 있다. 대신 중간에 해지를 하면 환급받는 금액은 없다. 그리고 보험료는 순수 보장형처럼 만기 환급형보다는 더 저렴하다. 만약 환급금과 할인 혜택 모두를 선택하고 싶다면 무해지 환급형을 선택하는 게 좋다.

치매간병보험도 시중에 나와있는 상품들이 많으니 가입을 하기 전에 회사별 특징을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본인의 조건, 나이 등을 고려했을 때 유리한 상품들은 개개인마다 다르니 가입 전 미리 견적을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가격 비교나 보장 견적은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