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다이렉트자동차보험 및 흥국 다이렉트보험 & kb손해보험다이렉트자동차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db손해보험다이렉트자동차보험 및 흥국 다이렉트보험 & kb손해보험다이렉트자동차보험 알아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1.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온난화가 심해지면서 내연기관 자동차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전기자동차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와 함께 자율주행이라는 이슈가 떠오르고 있으며 이에 반한 우려 역시 증가하고 있다. 자율주행으로 인하여 사고 발생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의가 지속되는 가운데 그 중심에 서있는 것이 자동차보험이다.

자동차보험은 사고 시 배상과 보장이 가능한 보험으로서 의무보험으로 알려져 있다. 자신의 명의로 된 차량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번호판을 부여받을 수 있으며 과태료를 부과받지 않게 되는 것이다. 자동차보험 가입에 대한 회의적인 입장에 있는 사람들 대부분은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거나 운전 경력이 오래된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특히 무사고 경력이 오래인 사람들은 자동차보험료를 아깝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로 인하여 자동차보험을 준비할 때 책임보험으로만 구성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책임보험이란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으로 자동차보험을 구성하는 것으로서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는 조건을 맞춘 보험 구성으로서 전문가들은 추천하지 않는 구성이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면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다.
 
전문가들은 책임보험의 위험성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자동차보험의 책임보험 보장 범위를 살펴보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 수 있기 때문이다. 책임보험은 위에서 말했듯이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으로 구성되는데 이때 대물배상의 가입한 도는 2천만 원이다. 즉, 사고 시 2천만 원의 한도 내에서 상대방에게 배상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도로 위의 외제차가 즐비하고 국산차의 가격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2천만 원의 배상은 매우 적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대물배상의 범위는 상대방의 차량을 포함한 공공시설물과 상대 운전자의 차량이 화물차량일 경우 적재되어 있는 물품들까지 포함하게 되어 더욱 그렇다.

즉,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의무보험'만 가입하겠다는 것은 제대로 된 배상을 하지 않겠다는 뜻과 같다. 그리고 이 책임은 개인의 몫으로 돌아오게 된다. 자동차보험은 사고 시 배상과 보장을 담당하는 상품이다. 보험료를 아끼는 것도 좋지만 합리적인 보험료를 위해서라면 배상과 보장의 범위를 좁히는 것이 아닌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자동차보험료를 낮추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지만 대표적인 방법은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이 아닌 인터넷으로 직접 계약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는데 이를 '다이렉트'라고 부르며 자동차보험 갱신 경력이 있는 운전자라면 대다수가 인지하고 있는 가입 방법이다.

다이렉트란 보험설계사가 아닌 보험사와 운전자가 직접 보험을 계약하는 방법이다. 자동차보험료를 낮추기 위하여 다이렉트 가입을 추천하는 이유는 설계사를 위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고 이로 인하여 소비자는 더 저렴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동차보험료를 낮추기 위하여 보험의 배상과 보장 범위를 줄이는 행위보다 공부를 통하여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개인에게도 훨씬 더 이득이 될 수 있다. 다이렉트의 유일한 단점은 자동차보험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없을 경우 올바르게 가입하지 못할 수 있다는 것인데 조금씩 알아가다 보면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 

만약 시간에 쫓기는 바쁜 현대인이라면 공부를 병행하면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비교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전문가를 통해서 db손해보험다이렉트자동차보험, 흥국 다이렉트보험, kb손해보험다이렉트자동차보험 등 여러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비교를 받을 수 있다. 다양한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을 비교해야 하는 이유는 같은 보장이더라도 가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다양한 특약 적용 여부에 따라서 보험료의 변동이 발생하게 되는데 해당 내용들이 개인에게 합리적인 것인지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