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보험견적 확인과 BMW3시리즈보험 및 BMW5시리즈보험 & BMW7시리즈보험료 살펴보기
상태바
차보험견적 확인과 BMW3시리즈보험 및 BMW5시리즈보험 & BMW7시리즈보험료 살펴보기
  • 교통뉴스
  • 승인 2022.01.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사회는 점점 변화하기 시작했다. 여러 나라의 물리적 거리는 그대로지만 '지구촌'으로 불리기 시작하며 사회를 넘어 세계를 연결하는 도구로 인터넷은 자리매김하게 되었으며 해외 직구 역시 가능하게 했다. 직구란 해외에서 물건을 직접 구매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요즘에는 국내에서 출시하지 않은 차량을 구하기 위하여 직구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엄밀히 따지자면 해외에서 별도로 구매한 차량을 판매하는 곳에서 국내 미 출시된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지만 인터넷의 발달이 이러한 결과를 낳기도 한다. 이러한 결과 외제차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예전에는 쉽게 볼 수 없었던 고가의 승용차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자동차의 수요가 증가했다는 것은 사람들의 삶의 여유가 생겼다는 말로 해석할 수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서 자동차보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데, 자동차보험이란 국가에서 반드시 가입하도록 지정한 의무보험 중 하나이며 차주가 되기 위해서는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다. 차량의 종류와 상관없이 가입해야 하며 미가입 시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개인에게 잘 맞는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하지만 다양한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을 개인이 일일이 비교하기란 보통 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전문가들은 보험이 어려운 초보자들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해 BMW3시리즈보험, BMW5시리즈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보다 확실하게 비교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동차보험을 확실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특징에 대해서 인지해야 하는데, 일반적인 보험과 다르게 자동차보험은 모든 보험사의 보장이 동일하다. 건강보험의 경우 보험사마다 각기 다른 담보를 구성하여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상품을 추천하곤 하는데 자동차보험은 그렇지 않은 것이다. 모든 담보가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어서 담보의 보장을 비교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반대로 말하자면 자동차보험은 다른 보험과 다르게 한 번만 제대로 공부한다면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을 선택할 수 있고 그 뒤에는 꾸준한 갱신을 스스로 준비할 수 있다. 요즘에는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아닌 '다이렉트'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자 강점으로 꼽힌다.

자동차보험은 배상과 보장으로 나눌 수 있으며 배상은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뜻한다. 대인배상은 상대방의 상해에 대한 부분을 보장하는 것으로서 모든 자동차보험은 상대방을 위한 배상 담보가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국가에서 지정한 실질적인 의무보험이 바로 배상에 해당하는 부분이다. 그 외적인 부분은 임의보험이라 부르며 개인의 선택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국가에서 지정한 책임보험은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뉘는 대인배상에서 1만 해당하며 대물배상은 최소 가입금액 2천만 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임보험은 최소한의 가입 한도로서 의무 가입 조건은 충족하고 보험료도 저렴하지만 제대로 된 배상과 보장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책임보험만 가입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지만 무사고 경력이 오래된 운전자들은 보험료를 낮추기 위하여 책임보험을 가입하기도 한다.

그러나 자동차보험에서 보험료를 낮추기 위하여 담보의 보장을 줄이는 것은 위험한 판단이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보장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임의보험을 같이 더하여 종합보험으로 만드는 것이 좋다. 종합보험이란 책임보험과 더불어 임의보험이 더해진 자동차보험으로서 상대방을 위한 배상과 본인을 위한 보장이 어우러져 있으며 자동차 사고 발생 시 2차 피해를 방지하기에 충분하므로 꼼꼼하게 비교하여 선택해야 한다. 특히 자동차보험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모든 보험사의 보장이 동일하지만 보험료가 천차만별이므로 다양한 회사를 비교하는 것이 추천된다.

개인 스스로가 자동차보험을 공부하고 알아보며 가입하는 자세는 좋지만 바쁜 시간을 쪼개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다. 다양한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중에서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개인에게 현명한 것인지 판단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BMW7시리즈보험료 같이 차보험견적을 내볼 수 있으니 활용하여 보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