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인터넷보험 및 메리츠인터넷보험 & 현대해상인터넷보험 자세히 확인해보기
상태바
삼성화재인터넷보험 및 메리츠인터넷보험 & 현대해상인터넷보험 자세히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2.01.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균수명이 증가하면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다. 몸이 건강해야 정신도 건강할 수 있으므로 신체를 잘 관리해야 하는데 자신에게 잘 맞는 보험을 준비하는 것도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보험은 당장의 상황이 아닌 미래에 발생하는 사고나 질병으로 인한 경제적 위협을 최소화할 수 있는 상품이다. 즉, 사고나 질병을 막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이로 인하여 파생되는 경제적 위협은 대비할 수 있다.

그래서 보험을 준비할 때 삼성화재인터넷보험이나 메리츠인터넷보험, 현대해상인터넷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여러 가지 보험을 체크하여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보험이라는 분야가 일반인에게 쉽다고 생각되는 상품은 아니라서 전문가에게 맡기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전문가의 조언을 듣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다양한 보험사의 여러 가지 보험을 비교해야 하는 이유는 같은 보장이더라도 보험사마다 보험료가 다르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는 공부를 해야 하는데 종합보험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가입 유형이다.

가입 유형이란 갱신형과 비갱신형 또는 일반형과 해지 시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유형이 있다. 이 유형들은 각각의 분류 기준에 따라서 종류를 세부적으로 나눌 수 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는 갱신주기의 여부이며 갱신주기가 존재하는 갱신형은 주기에 따라 보험료의 변동이 발생하게 된다. 비갱신형은 갱신주기가 없으며 정해진 기간 동안 보험료를 납부한다면 보험 가입 시 정한 기간 동안 보장받는 것이 가능하다. 보험을 준비하면서 명심해야 하는 점은 남에게 좋아 보이는 보험이 무조건 나에게 좋지는 않다는 점이다. 이 점을 숙지하여 갱신형과 비갱신형 그리고 일반형과 기타 유형을 비교하고 선택해야 한다.

종합보험을 준비하다 보면 여러 가지 보장이 너무 많아서 혼란스러워하는 경우가 많다. 하나의 보험으로 다양한 특약을 관리하다 보니 어떠한 보장을 받는 것인지 복잡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종합보험의 특징이다. 따라서 종합보험을 준비할 때에는 특약의 보장을 살펴보고 보장 범위가 넓은 특약 위주로 구성한 뒤 보장 범위가 좁은 특약을 나중에 선택하는 것이 추천된다. 종합보험은 이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종합적인 상해나 질병에 대해서 보장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특정 상해나 질병에 치우친 특약으로 종합보험을 구성한다면 나중에 제대로 된 보장을 받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보장의 범위가 넓은 순서부터 좁은 순서로 선택하여 피라미드 구조로 종합보험을 구성하는 것이 권해진다.

그리고 종합보험을 준비하면서 보험료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는데 개인에게 맞는 적정 보험료는 개인마다 다르다. 그 이유는 개개인의 경제적 상황이 상이하기 때문이며 경제적인 뒷받침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여러 가지의 보험을 가입해도 충분할 수 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하나의 상품에 가입하는 것조차 버거울 수 있는데, 특히 종합보험은 하나의 보험에 다양한 특약을 포함해야 하므로 평균 보험료가 비싸게 책정되는 경우가 많다. 보험료를 낮추고 싶다면 갱신형을 선택하거나 보험 해지 시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유형을 선택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여러 가지 보험을 비교할 때 이러한 내용을 적용해야 한다.

종합보험을 알아보는 대다수 사람은 보험을 준비하지 않은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만약 그렇지 않은 사람이라면 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보험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보험사의 상품을 가입했는지 파악해야 한다. 그래야 보험금을 청구할 때 편할 수 있는 보험사를 선택해 종합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부분까지 자세하게 보험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이용하는 것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