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당뇨보험 vs 삼성생명당뇨보험 및 신한생명당뇨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상태바
라이나생명당뇨보험 vs 삼성생명당뇨보험 및 신한생명당뇨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2.01.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에는 과거와 달리 새로운 분야가 신속하게 성장하기도 하지만 반대로 사라지기도 한다. 그래서 자신만의 길을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한 가지 분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는데 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다. 그리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 대비하기 위해서는 보험을 잘 준비해야 한다는 인식이 자리 잡고 있다.

보험의 종류는 다양하다. 그래서 보험을 처음 알아보거나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찾는 사람들은 어떤 보험부터 가입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것이 당연하다. 건강보험은 국가에서 관리하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가입해야 하나 그 이외의 보험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서 결정될 수 있다. 건강보험 다음으로 준비해야 하는 보험을 꼽자면 실비보험과 종합보험이 있다. 그런데 실비보험은 보장의 구성이 정해져 있어서 가입만 하면 되지만 종합보험은 다양한 보장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구성해야 하므로 어려운 부분이 많을 수 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 라이나생명당뇨보험, 삼성생명당뇨보험, 신한생명당뇨보험 등과 같이 여러 가지 보험사의 종합보험을 비교해야 한다.

하지만 비교하는 과정에서 기본적인 용어조차 알지 못한다면 보험 가입이 의미가 없어질 수 있다. 물론, 전문가에게 모든 것을 맡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전문가가 나의 옆을 지키고 있는 것은 불가능하다. 때문에 종합보험을 준비하라면 가입 유형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한다. 가입 유형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을 뜻하며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는 갱신주기의 유무를 여부로 판단할 수 있다. 갱신주기가 존재하는 갱신형의 경우 보험료가 변동된다는 특성이 존재하며 보험의 보장기간 동안 보험료를 납입해야 한단은 특징이 있다. 반대로 비갱신형은 보험료가 변동하지 않으며 정해진 기간만 보험료를 납입하면 자신이 정한 기간 동안 보장을 받게 된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는 갱신주기이지만 보험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은 보험료이다. 갱신형의 보험료는 보장 기간 내내 납입해야 하므로 비갱신형보다 저렴하게 책정된다. 반면 정해진 기간 내에 납입해야 하는 비갱신형은 갱신형보다 높은 보험료로 책정된다. 이러한 특징을 파악하고 있다면 현재 자신의 경제적인 상황에 따라서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선택을 할 수 있는 것이며 절대적인 기준은 없지만 대다수 고령의 나이대에 사람들이 갱신형을 선택하며 반대로 어린이나 젊은 청년들은 비갱신형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므로 자신의 경제적 상황을 잘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말하고 싶다.

종합보험은 하나의 보험에 다양한 보장을 구성해야 하므로 어떤 보장이 중요하며 필요한 것인지에 대한 자신만의 기준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보험을 처음 알아보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기준을 세우는 것은 쉽지 않다. 아무리 중요하다고 생각한 보장이지만 예상하지 못한 상해나 질병이 발병될 경우에는 무용지물이 될 수 있는 상품이 보험이다. 따라서 자신에게 잘 맞는 보험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면 보장 범위가 넓은 특약을 첫 번째로 고려해야 한다. 즉, 사망과 관련된 특약을 예시로 들 경우 특정 상해 및 질병으로 인한 사망이 아닌 모든 상해와 질병으로 인한 사망 시 보장이 가능한 특약을 1순위로 선택하여 보장의 범위를 넓게 설정하는 것이 종합보험의 역할이자 목표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종합보험을 준비할 때 보장은 피라미드 구조로 설정한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보장을 피라미드 구조로 설정하는 이유는 최대한 많은 상해 및 질병을 보장받기 위함이다. 어떠한 보험도 가입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특정 상해나 질병에 집중되어 있는 보장 위주로 보험을 구성한다면 비효율적인 보험이 될 수 있으므로 종합보험은 종합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설정해야 한다. 이렇게 준비할 때 여러 가지 보험사의 종합보험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서 알아보는 것이 추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