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병보험면책기간 알아보고 간병비의료보험 및 간병비지원보험 & 간병요양보험 확인해보기
상태바
간병보험면책기간 알아보고 간병비의료보험 및 간병비지원보험 & 간병요양보험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2.01.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인간의 평균수명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는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것으로, 과거에는 치료하지 못한 다양한 병들을 치료할 수 있게 되며 생긴 현상이다. 그러나 아직까지 인류가 정복하지 못한 분야 역시 굉장히 많은데 그중에서도 '치매'는 미지의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치매를 치료하기 위한 다양한 실험이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큰 진전을 보이지 않는 것이 사실이기에 많은 사람이 자신의 노후나 부모의 노후를 대비하여 '치매 간병보험'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 이 보험은 과거보다 시간이 지나고 평균수명이 증가할수록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과거와 다르게 현세대들은 부모를 모셔야 한다는 개념이 굉장히 약하고 부모 역시 자식에게 짐이 되기 싫어하는 마음으로 이 상품을 알아보게 된다. 치매 간병보험을 제대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지식을 알고 있어야 하지만 무엇보다 여러 가지 보험을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간병보험면책기간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치매 간병보험은 쉽게 말해서 치매라는 질병에 거렸을 때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다. 그래서 치매 간병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대리인'을 잘 지정해야 하는데, 대리인이란 보험금을 대신 청구할 수 있는 사람을 뜻한다. 대리인을 지정하는 이유는 치매에 걸리기 전 보험에 가입했으나 나중에 증상이 시작되고 심각해질 경우 자신의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는 상황이 다가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치매 간병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대리인을 잘 지정하는 것이 중요하고 보통 자신의 자식이나 배우자로 설정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 부분에 대해서 반드시 참고하고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치매 간병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가입 유형에 대해서도 잘 선택해야 한다. 가입 유형이란 보험에 가입할 때 선택해야 하는 것으로서 일반적으로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 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낮지만 보장받는 기간 내내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고 갱신기간이 지난 뒤에는 보험료가 상승하게 된다. 비갱신형의 경우 갱신형 앞에 '비'자가 붙음으로써 갱신을 하지 않는다는 뜻인데, 정해진 기간만 보험료를 납부하면 자신이 보험 가입 시 정한 기간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따라서 갱신형과 비갱신형을 선택할 때에는 이러한 부분을 잘 참고해야 한다.

치매 간병보험에서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치매의 판단 기준이다. 치매는 경증부터 시작하여 중증까지 분류하고 있다. 가벼운 치매는 어떤 증상이 나타나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숙지하는 것은 실질적으로 불가능하다. 때문에 자신이 가입한 상품이 어떤 보장을 하고 있으며 특히 중증 치매와 경증 치매를 구분하지 않고 보험금을 잘 보장받을 수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간혹 자신의 치매 간병보험은 모든 치매에 대해서 보장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 경우 대부분 판정 등급에 따라서 심할 때 높은 가입금액을 받는 것이 그렇지 않을 때 낮은 가입금액을 받도록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치매 간병보험에 가입할 때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경증 치매에 대해서도 보장하며 중증치매는 어떠한 보장을 받을 수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까지 언급했던 특징들을 가지고 자신만의 기준을 잘 수립할 경우에는 순조롭게 치매 간병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데 이러한 보험을 알아볼 때에는 다양한 보험회사의 상품을 비교해보는 것이 제일 첫 번째 관문이라고 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의 경우 보험 전문가들에게 간병비의료보험, 간병비지원보험, 간병요양보험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구성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