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종합보험비교견적 알아보고 재규어XE보험료 및 재규어XF보험료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상태바
자동차종합보험비교견적 알아보고 재규어XE보험료 및 재규어XF보험료 꼼꼼하게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2.01.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이동수단의 일환으로 자동차를 구입하게 되었다면 예외 없이 누구나 자동차보험을 준비해놔야 한다. 이를 어기게 되면 과태료를 물어야 하는 등의 처벌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여러 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자동차보험 간에도 차이가 상당히 존재하기 마련이다. 즉 각자 얼마나 정보를 자세하게 알아보고 다양한 보험의 비교를 해보는지에 따라 보장 내용은 물론 보험료에서도 차이가 생길 수 있다는 뜻이다. 단순히 지인 추천으로 자동차보험을 선택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에 대해 알아볼 때는 기본적으로 보장 가능한 항목 혹은 보장이 이루어지는 범위에 대해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지 않으면 실제 사고가 일어났을 때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보장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손해를 고스란히 떠안게 된다. 해당 보험에서 제공하는 보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짚어보기 위해서는 자동차종합보험비교견적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참고해보는 것이 권해진다. 그래야 보장 내용을 설계할 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자동차보험의 종류가 있어서 객관적으로 정보를 확인하기가 쉽다.

이뿐만 아니라 재규어XE보험료나 재규어XF보험료처럼 차종에 따른 보험료 견적을 따져 보는 것도 가능하다. 국내 여러 보험사에서 자동차보험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사이트를 하나씩 돌아다니면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시간을 적게 투자하여 더 용이하게 보험 정보를 알아볼 수 있도록 사이트를 활용해 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에 해당한다. 가입하는 과정에서 보험을 준비할 때 조금이라도 보험료 부담을 줄이는 방법 역시 이곳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동차보험에서 보험료를 줄이기 위해서는 할인 특약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보험에 가입하는 계약자의 상황에 따라 이용 가능한 할인 특약의 종류가 보험사마다 다를 수 있고 동일한 특약이라고 하더라도 주어지는 할인율의 폭에 따라서 천차만별 차이점이 생길 수 있다. 예시로 대표적인 할인특약 중 하나를 살펴보겠다. 평소 출퇴근 등의 용도로만 활용할 계획을 차량을 구입하는 경우라면 평균적으로 주행거리가 짧을 수 있다. 이를 이용한 주행거리 특약의 경우 미리 마일리지를 정해 놓고 난 다음 추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의 기본적인 보장은 사고에 대한 수습을 하는 것에 있으므로 사고 확률을 줄이거나 사고 수습에 도움이 되는 블랙박스나 안전장치 등이 탑재되어 있는 경우에도 할인이 적용된다. 안전장치의 예로는 차선이탈 방지 등이 있다. 또 보험사에서는 자동차 운전자 중 동승자로 나이 어린 자녀나 임산부가 있을 경우 더 조심하게 운전하여 사고 발생 가능성을 낮춘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이 경우에 대해서도 할인 특약을 통해 보험료를 줄여 준다.

자동차보험의 보장 내용을 늘리면 실제로 사고가 일어났을 때는 보다 확실하게 대처할 수 있다. 하지만 보장 범위는 보험료와 서로 정비례 관계를 지니고 있다. 즉 보장 범위가 넓어질수록 보험료는 올라가게 되어 있다는 것인데 이 때문에 당장의 보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설계 시 보장 범위를 축소하는 경향이 있다. 앞서 설명한 할인 특약을 이용하는 것과 더불어 고려해 볼 만한 보험료 절약의 한 방법으로 다이렉트 설계가 있다.

보험의 설계를 설계사가 아닌 본인이 직접 처리하는 것을 일컬어 다이렉트라고 부른다. 설계사를 거치게 되면 그 과정에서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보험료에 반영되어 더 높은 액수로 보험료를 내야 한다. 하지만 다이렉트 보험으로 준비하게 되면 설계 수수료 등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레 보험료가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을 처음 준비하거나 보험에 대해 생소하게 느껴진다면 보험을 스스로 설계하는 과정에서 곤란한 점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는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여러 보험사 정보를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상담을 통해 설계 과정을 조금 더 용이하게 도와주기도 한다. 보험료 견적도 빠르게 파악하여 어떤 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에서 더 유리한 점을 가져올 수 있을지를 판단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 가입에서 다양한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렉트 설계 과정에서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