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차보험료 알아보고 베뉴자동차보험료 및 쏘렌토자동차보험료 & 미니쿠퍼자동차보험료 살펴보기
상태바
자차보험료 알아보고 베뉴자동차보험료 및 쏘렌토자동차보험료 & 미니쿠퍼자동차보험료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2.01.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류 역사상 가장 중요한 발명품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자동차이다. 과거에는 단순히 운송수단의 역할로서 존재했지만 현재는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써 활용되기도 한다. 즉 과거와 다르게 다양한 요소로 자동차가 소비되고 있는데 자동차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자동차사고의 비율 역시 증가하고 있다. 자동차사고를 거론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자동차보험이다. 하지만 정작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은 얼마 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사고로 인하여 어떤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아는 것은 운전자의 권리이자 의무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사고를 대비하기 위하여 국가에서는 자동차보험을 의무 가입으로 지정하고 있지만 모든 부분에 대한 것이 아닌 '책임보험'에 대해서만 의무가입이 적용된다. 자동차를 소유하는 차주가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지 않는다면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에는 책임보험 외에 '임의보험'이라고 불리는 부분도 존재한다. 임의보험은 의무 가입은 아니지만 사고로 인한 보장을 받기 위해 가입해야 하는 담보들이다. 단순히 자동차보험에도 이렇게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는데 제대로 분석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이다.

비교사이트를 활용할 경우 다양한 전문가의 여러 가지 의견을 종합할 수 있다. 이러한 내용을 참고한다면 보다 더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으므로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추천된다. 최소한 기본적인 지식은 인지하고 있는 것이 좋다. 위에서 언급했던 자동차보험의 책임보험에는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이 존재하며 대물배상의 최소한도 2천만 원만 가입한다면 과태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두 가지 구성으로만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경우 사고 시 상대방과 더불어 자신을 위한 보장도 제대로 이뤄질 수 없으므로 임의보험도 같이 준비하는 것이 좋다.

임의보험은 대인배상 2와 대물배상 가입금액 2천만 원 이상으로 설정하는 경우와 더불어 운전자의 신체를 위한 담보와 차량을 위한 담보 그리고 기타 담보로 분류할 수 있다. 임의보험 중에서 '자기 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는 운전자의 신체적 상해를 위해 가입하는 담보로서 두 가지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 두 가지 담보의 가장 큰 차이점은 보험료와 보장으로서 높은 보험료와 넓은 보장을 원한다면 자동차상해를 선택해야 하며 반대로 낮은 보험료와 좁은 보장도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자기 신체사고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아무 이유 없이 어느 누구에게나 좋은 담보는 존재하지 않기에 자신의 상황에 따른 판단이 중요하다.

다음으로 운전자의 자동차를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자차'담보이다. 차량의 피해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담보로서 자기 부담금이 존재하고 200만 원 이상의 수리비가 발생할 경우 보험료 인상의 요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자차 담보를 설정할 때에는 단독사고에 대한 보장도 가능하도록 설정해야 한다. 만약 꼼꼼하게 확인하지 않을 경우에는 침수에 대한 부분을 보장받지 못하고 전손처리만 받아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차량과 사고 시 보장이 가능한 담보 역시 존재한다. 이 담보의 경우 대인배상 1과 2, 대물배상 및 운전자의 신체적 상해를 위한 담보를 모두 선택해야 구성할 수 있는 담보이다.

보통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대부분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시대가 변화하면서 보험사와 직접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증가했는데 다이렉트의 가장 큰 이점은 자동차보험료가 대폭 낮아진다는 점이다. 하지만 자신의 지식이 부족하다면 터무니없이 낮은 보장이나 높은 보험료를 지불해야 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을 간과하지 말고 제대로 된 지식을 갖춘 다음에 다이렉트로 가입하거나 갱신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이러한 과정을 잘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의 도움을 받는 것이 훨씬 수월하다. 예시로 비교사이트에서는 자차보험료를 알아보는 것이 가능한데 베뉴자동차보험료, 쏘렌토자동차보험료, 미니쿠퍼자동차보험료 등 자동차의 종류에 따라 비교할 수 있다. 내용이 어렵다면 사이트 내 전문가에게 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어 이용이 권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