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보험 견적과 폭스바겐비틀보험료 및 폭스바겐아테온보험료 & 폭스바겐폴로보험료 알아보기
상태바
폭스바겐보험 견적과 폭스바겐비틀보험료 및 폭스바겐아테온보험료 & 폭스바겐폴로보험료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2.01.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의 존재는 운전을 시작하고 나서야 알게 된다. 그 전에는 운전을 하는 사람이 무조건 보험에 가입을 해야 하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 운전을 한다면 그리고 본인의 차가 있다면 자동차보험은 예외 없이 가입을 해야 하는 보험이다. 

자동차보험은 다양한 교통사고 상황에서 발생한 피해를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타인의 피해 보장이 중점적인 보험이지만 특약을 활용해서 본인의 피해 보장 대비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면 자동차보험의 가입 조건과 종류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보통 보험은 피보험자의 보장이 중심이다. 그런데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가 난 상황에서 생긴 여러 피해 중 상대방의 피해 보장이 주요 계약 사항이다. 사고로 생기는 피해는 크게 신체에 생긴 피해와 재산 피해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신체에 생긴 피해를 보장하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이 대인보험이다. 여기서 대인배상 1은 의무 가입이 필요한 책임보험이고 대인배상 2는 가입자가 필요에 의해 선택할 수 있는 임의보험이다. 대인배상 1은 의무 가입을 해야 하는데 1억 5천만 원 이상 한도 가입이 조건이다. 

재산 피해를 보장하기 위한 담보로 책임보험 중 하나인 대물배상이 있다. 대물배상은 꼭 차량의 피해만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사고로 인해서 건물에 파손이 생긴 부분이나 가로수, 시설물 등의 피해도 보장에 속한다. 그리고 사고 상대방의 차량이 운송 차량이라 물품 손해가 생겼을 경우에도 대물배상으로 보장이 가능하다. 대물배상 역시 최소한의 가입 요건이 정해져 있는데 그 한도가 2천만 원이 기준이다. 그런데 대물배상은 최소한도에 맞춰 가입하는 경우는 드물다. 왜냐하면 이렇게 가입을 할 경우 보장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비 성향 등의 변화로 20대도 수입차 등 고가의 차량을 선택한다. 그로 인해 도로 위에서는 과거보다 가격이 비싼 차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런 차들은 사고가 한 번 생기면 수리비도 크게 발생한다. 그래서 이런 차들과 사고가 날 경우까지 대비를 한다면 적어도 3억 원 이상의 한도로는 보험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추천된다.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이 아닌 나머지 보장들을 임의 보험으로 구분한다. 임의보험에는 가입자의 피해 보장을 위한 특약들이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설계해서 보장 대비를 하는 게 좋다. 책임보험 중 자신의 차에 생긴 손해를 대비하고자 한다면 자기 차량 손해 특약을 가입하면 된다. 또 사망을 하거나 교통사고로 부상을 입었을 때를 대비하고자 한다면, 자기 신체사고 또는 자동차 상해 담보를 가입하면 된다. 이 두 가지 보장의 특징은 동시에 가입이 불가하다는 것이다.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보장과 보험료의 차이가 있으니 잘 따져보는 게 좋다.

자기 신체사고는 보장 기준을 상해 급수에 따라 한다. 그래서 병원비가 더 많이 나왔을 때는 보장이 부족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리고 사고 과실에 따라 보험금 차감이 될 수 있다. 자동차상해는 보장 대상이 병원비 모두라 급수 한도 때문에 보장이 적어지는 일이 없다. 그리고 자동차상해는 휴업 손해도 보장에 포함이 되고 과실에 따라서 보험료 차감이 되는 것도 없다. 대신 보험료가 몇 만 원 더 비싸기 때문에 이런 점을 잘 고려해서 본인의 현재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게 좋다.

자동차보험은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할 때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지 않고, 본인이 직접 보험 선택부터 가입까지 하는 것을 말한다. 중간 수수료가 생기지 않으니 그만큼 저렴하게 보장 설계를 할 수 있다. 대신 그전에 여러 보험사의 상품 비교를 해보는 것이 추천된다. 동일한 보험이라고 해도 보험사의 차이로 보험료 견적이나 보장, 특약 혜택 등이 다르기 때문이다. 

운전자의 경력과 나이, 자동차의 종류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보험료가 책정되게 된다. 자동차보험은 보험료가 높은 편이라 가입할 때 최대한 저렴한 곳을 찾기 위해 보험료 비교가 필요하다. 보험료 견적 및 보험 비교를 위해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해 볼 수 있다. 이 사이트는 여러 보험을 한 곳에서 비교가 가능하다. 그리고 차량의 종류에 따른 보험료도 알아볼 수 있는데 예시로 폭스바겐보험의 폭스바겐비틀보험료, 폭스바겐아테온보험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전문 상담사를 통해서 본인에게 맞는 보장부터 보험 추천까지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