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차량가격 알아보고 BMWM2보험료 및 BMWM3보험료 & BMWM4보험료 살펴보기
상태바
자동차보험차량가격 알아보고 BMWM2보험료 및 BMWM3보험료 & BMWM4보험료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2.01.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면 얻게 되는 장점들이 여럿 있다. 이동을 할 때 편리하다는 점도 그중 하나이다. 도로가 잘 돼 있어도 대중교통만으로 장소를 옮겨 다니면 불편을 겪는 일이 종종 있다. 대중교통은 매 분마다 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배차 간격이 긴 곳은 차로 이동하는 것보다 시간이 더 오래 걸리기 때문이다. 또 여럿이 모여있는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자신의 차로 이동하는 것만큼 자유롭지 않다.

이런 이유로 고정적인 수입이 생긴 성인들은 운전을 할 계획을 갖는다. 그런데 운전을 하기 위해서 면허 취득도 해야 하지만, 자동차보험도 가입을 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은 예외가 없다. 자신의 차가 있는 사람은 가입을 해야만 처벌을 받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는 BMWM2보험료, BMWM3보험료, BMWM4보험료 등 차종에 따른 보험료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다른 보험들과 다르게 보장을 받는 대상이 타인을 향한다는 특징이 있다. 교통사고가 나면 상대방에게 피해가 발생할 것이다. 크게 신체적인 피해가 있고, 차량에 생기는 파손 등의 물질적인 피해가 있다. 이 두 가지를 보장하기 위한 담보가 주요한 항목이다. 

상대방의 운전자나 함께 탄 사람이 다치면 대인배상 1로 보장을 할 수 있다. 대인배상 1은 사망 또는 부상을 보장하기 위해서 가입하는 항목이다. 필수 가입 사항이므로 최소한의 가입 기준인 1억 5천만 원 한도 이상은 대인배상 1로 가입을 해야 한다. 또 필수는 아니지만 대인 1에서 부족한 보장을 대비하기 위해 대인 2를 가입하는 방법도 있다.

물질적인 피해를 위해서는 대물배상으로 준비할 수 있다. 대물배상은 포괄적으로 재산 피해를 보장할 수 있는 항목이다. 그 대상으로 상대의 자동차 손해가 있다. 또 택배 또는 운송 차량과 사고로 인해 그 차량 안에 실려있던 물품에도 피해가 생겼다면 그 부분까지 보장을 받는다. 여기에 가로수 등 도로 시설물에 대한 피해도 포함되며, 건물 파손으로 수리를 하는 동안 발생하는 영업 손실이 있다면 해당 부분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타인의 피해를 위해 두 가지 보장을 가입했다면 자신의 피해를 대비하기 위한 항목도 선택을 해야 한다. 부상을 입었을 때를 대비하는 항목으로 자기 신체사고, 자동차 상해 특약이 있으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자기 신체사고의 특징은 상해 급수별로 해당 한도 안에서 보장을 받는다는 점이다. 그래서 간혹 병원비가 많이 나왔을 때는 보장이 부족할 수 있는 일도 생긴다. 또 발생한 교통사고의 과실 여부를 따져서 본인 과실이 나올 경우에는 보험금이 차감이 되는 부분이 생길 수도 있다. 

반면 자동차 상해 보장은 급수를 따지지 않고 병원비를 대상으로 보장하는 담보다. 여기에 휴업으로 인한 손해가 있다면 보장을 받을 수 있고 위자료 역시 보장이 가능하다. 또한 과실 여부에 따른 차감이 없다는 게 특징이다. 다만 자기 신체사고보다 보험료가 더 높은 편이다. 때문에 둘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고르면 된다.

교통사고가 났을 때 상대 차량이 무조건 보험에 가입할 거라 장담할 수는 없다. 이를 대비해 본인의 보험으로 우선 보장을 받을 수 있게 준비를 하고자 한다면 무보험차 상해 특약을 선택해 볼 수 있다. 대신 이 담보 가입을 위해서 기본적으로 대인배상 1, 2를 가입해야 하고 대물배상과 자기 신체사고(혹은 자동차상해)에 가입을 해야 한다. 이 외에도 본인의 차에 생긴 피해를 보장받기 위해서 자기 차량 손해 등의 특약을 가입해 필요한 보장 대비를 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했다고 하더라도 모든 사고 보장을 받지는 않는다. 만약 사고에 고의성이 있거나 중대 과실로 인해 사고가 났을 경우에는 보험의 보장을 받기 어려우니 참고하길 바란다. 또한 국가가 제 기능을 못할 정도로 변란이나 전쟁 등으로 사고가 난 경우 보장이 어렵다. 자동차보험은 가입을 하기 전에 여러 보험사의 상품 비교를 해 보는 게 좋다. 그래야 본인에게 유리한 조건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보장 한도 등 보험의 세부적인 내용도 보험사마다 다르니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자동차보험차량가격과 같은 정보를 바탕으로 보험을 비교해 보고 가입까지 진행해 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