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보험 vs 메리츠보험 및 라이나보험 & 롯데보험 자세하게 비교해보기
상태바
동부화재보험 vs 메리츠보험 및 라이나보험 & 롯데보험 자세하게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2.01.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보험에 가입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여러 가지 보험을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통합보험 하나에 가입하는 것만으로 여러 상품을 통해 보장을 설계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통합보험에는 보장을 구성하는 데 제약이 거의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이미 가입한 보험 상품이 없는 사람이라면 가장 먼저 통합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우선 통합보험은 여러 가지 단일 보험 상품을 가입하는 것보다 훨씬 비용을 줄일 수 있으므로 매우 경제적이라고 볼 수 있다. 게다가 단일 보험 상품에 가입한 상태에서 통합보험을 준비하게 된다면 중복되는 보장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때 비교사이트(https://insurance-total.krv.kr/bbs/board.php?bo_table=b01_01&wr_id=1)를 통해 통합보험을 알아보고 가입한다면 보장을 중복해서 구성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추가 비용이라는 낭비가 발생하지 않는다.

단일 보험 상품에 가입을 진행했다면, 보험사도 조각조각 나눠서 가입을 한 상태가 되기 쉽다. 그러나 보험사마다 보상금 청구나 지급 절차가 다르다는 것은 보험을 청구할 때 장애가 될 수 있는 점이다. 보험금을 청구하는 상황이 오면 보험사마다 다른 절차를 맞춰야 하므로 업무 진행이 자연스럽게 복잡해질 수밖에 없다. 통합보험 하나에만 가입한 사람은 하나의 보험사와 보험금 청구 업무를 진행하면 되므로 진행 효율이 비교적으로 높다고 볼 수 있겠다.

보험료 납부를 할 때도 마찬가지이다. 월 1회만 보험료를 하나의 보험사에 납부하면 보험료 납부라는 일도 끝이 난다. 그래서 별로 번거롭지 않게 보험료 납부를 처리할 수 있다. 통합보험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가입해서 좋은 보장을 누리고 있다. 통합보험은 굉장히 인기가 많은 보험 상품 중 하나로써, 다양한 보험사에서 여러 형태의 보험 상품을 출시해서 판매하고 있다.

일부 보험은 젊고 건강한 나이에 빨리 하는 것이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가입을 할 수 있다. 통합보험이라고 해서 예외는 없다. 보험을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의 나이가 많으면 많을수록 보험사에서는 더 높은 납입료를 책정해서 가입을 진행한다. 지금 당장 젊고 건강한 사람은 보험의 필요성을 깊이 느끼기 쉽지 않으므로 보험 가입을 급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사고나 질병은 언제나 예고를 하지 않고 찾아온다. 그래서 젊고 건강할 때에 사전에 대비해두는 것이 필요하다.

노후가 될 때까지도 보험에 전혀 가입하지 않았다면, 나이를 먹으면서 점점 더 늘어나는 의료비를 본인이 혼자 감당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이미 건강이 좋지 않을 때까지 통합보험 가입을 미루다가 건강을 잃고 나서 보험을 가입하고자 할 때 보험 가입을 거절당할 수도 있다. 보험사에서는 질병 이력이 있는 사람이 자기네 보험 상품에 가입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이미 건강이 좋지 못한 사람이 보험에 가입하게 된다면 추후에 보상금을 지급받게 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지게 된다. 그래서 보험사에서는 질병 이력이 이미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통합보험에 가입하려고 해도 가입을 제한하고 있다. 그래서 이러한 사람들은 통합보험 가입을 거절당하고 나서는 유병자 관련 보험 상품을 가입하여야만 한다.

유병자 보험이라 함은 고령자 또는 질병 이력이 이미 있는 사람들이라 할지라도 보험을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 조건을 일부분 완화한 상품이다. 그러나 평범한 통합보험과는 달리 보장 구성에 다양한 제약이 발생한다. 게다가 보험료 또한 비슷한 보장을 구성한 통합보험보다 훨씬 높게 책정이 된다. 

그러므로 보장 구성에 제약이 거의 없고 저렴한 보험료로 구성할 수 있을 때, 젊고 건강한 나이일 때부터 통합보험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태도라고 볼 수 있다. 통합보험은 여러 보험사가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만큼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동부화재보험, 메리츠보험, 라이나보험, 롯데보험 등의 각 상품별 보장 내용과 보험료를 비교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는 것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나한테 적합한 보험을 찾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