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시기 알아보고 태아보험실손 및 태아보험카시트 & 태아보험추천 특약 확인해보기
상태바
태아보험시기 알아보고 태아보험실손 및 태아보험카시트 & 태아보험추천 특약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2.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호르몬은 내분비계 교란 물질을 의미한다. 그런데 우리는 환경호르몬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우리가 사용하는 각종 플라스틱 용기와 영수증도 환경호르몬을 방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영수증에는 '비스페놀 A'라는 화학물질이 사용된다고 한다. 환경호르몬에 해당되는 비스페놀 A는 여러 가지 부작용을 발생시키는 화학물질이다. 세계 여러 국가에서 비스페놀 A에 대한 연구를 시행하게 되었고, 그러한 연구를 통해 비스페놀 A가 '기형아 출산'이라는 부작용을 낳는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따라서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은 이러한 국제적 이슈를 인지하여 '태아보험'에 미리 가입해놓는 것을 권장한다. 실제로 2005년부터 2011년까지 신생아들이 선천성 기형으로 인해 진료를 받게 된 건수만 13,786건에서 32,601건으로 약 136%가 증가하였다고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태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다. 태아보험은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에서는 비대면 가입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면 가입이 힘든 이들도 다양한 보험사의 태아보험추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태아보험은 사실 어린이보험에 '태아보장 특약'을 더한 상품이다. 따라서 태아보장 특약이 만기 되면 어린이보험으로 돌아가게 된다. 이러한 태아보장 특약은 신생아 출생 후 1년까지 만기이다. 따라서 해당 기간 동안에는 선천성 이상아 출산, 저체중아 출산, 미숙아 출산, 임신 질환, 출산 질환, 그리고 유산 수술 및 입원까지 모두 보장받을 수가 있다. 물론 더 많은 보장 내용을 구성할 수도 있다. 이는 태아보험의 각종 특약을 통하여 본인의 필요에 맞게 구성하면 된다. 

하지만 태아보험에 가입하길 희망하는 경우에는 가입시기에 유의하도록 해야 한다. 태아보험은 임신 23주 내에 가입해야만 주요 보장을 받을 수가 있다. 그 이후에는 상품에 따라 가입이 가능할 수는 있어도 주요 보장은 받을 수가 없다. 그 이유는 태아보험에 있어서 핵심적인 특약들의 가입조건이 임신 23주 이내이기 때문이다. 또한 기형아 검사에서 태아에 대한 이상소견이 발견되거나 산모에게 임신성 당뇨 및 고혈압 등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태아보험 가입이 제한되거나 거절될 수도 있다. 따라서 1차 기형아 검사를 받기 전에는 태아보험을 마련해야 한다. 

태아보험에서 가장 핵심적인 특약은 '인큐베이터 특약', '신생아 질병입원일당 특약', '선천성 이상 수술 담보 특약', 그리고 '신생아 장애 출생 진단 담보 특약'이다. 이 특약들이 더욱 중요한 이유는 보상 청구 가능성이 매우 높은 특약이기 때문이다. 앞서 말했듯이 각종 환경호르몬의 영향으로 선천성 기형아 출산율이 크게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2.5kg 이하의 저체중아 출산율 또한 함께 상승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된 특약들로 각종 문제들을 대비하길 바란다. 

특히 신생아 장애 출생 진단 담보 특약의 경우에는 저체중아, 미숙아, 일반적인 장해, 그리고 심각한 장해까지 모두 보장한다는 특징이 있다. 각각의 경우에 따라 보장 금액이 달라진다. 2.5kg 이하의 저체중아를 출산하는 경우에는 보장 금액의 0.5%를 청구할 수 있다. 나아가 2kg 이하의 저체중아를 출산하는 경우에는 이보다 더 많은 1%를 청구할 수가 있다. 또한 신생아가 약관에서 정한 일반적인 장해가 있는 경우에는 보장금액의 10%를 청구할 수 있다. 약관에서 정한 심각한 장해가 있는 경우에는 보장 금액의 100%를 모두 청구할 수가 있게 된다. 

태아보험은 이 외에도 언급하지 않은 특약들이 매우 다양하게 존재한다. 하지만 모든 특약들을 반드시 가입할 필요는 없다. 산모와 태아의 상황에 따라 굳이 가입할 필요가 없는 특약들도 다수 존재한다. 그러나 개인이 이러한 모든 특약들을 정확히 파악하고 구성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태아보험의 특약을 가입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이용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한다. 비교사이트에서는 태아보험시기, 태아보험실손, 태아보험카시트 등의 보험사별 태아보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나아가 다이렉트로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