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자동차보험계산 알아보고 자동차보험료자녀할인 및 자동차보험주행거리특약 비교해보기
상태바
다이렉트자동차보험계산 알아보고 자동차보험료자녀할인 및 자동차보험주행거리특약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28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자동차 브랜드가 존재하지만 그중에서도 독일 자동차의 인기가 제일 높다. 국내에서도 독일 자동차의 수요는 해마다 상승하고 있다고 한다. 자동차를 해외 국내를 막론하고 자동차를 소유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에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이란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이 준비해야 하는 보험으로서 국가에서 지정한 의무보험이다. 만약 가입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자동차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인데 대다수의 차주들은 자동차보험의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 만약에 안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자동차보험의 보장에 대해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자동차보험을 제대로 알아보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들을 꼼꼼하게 비교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다양한 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잘 맞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자동차 보장이 어떻게 구성되고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살펴봐야 하는지 잘 파악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에서 첫 번째로 중요한 것은 주계약이라고 할 수 있으며 주계약은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을 뜻한다. 두 가지 계약은 보험사마다 보험료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여 알아보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해야 하는데 일반인이 하기 쉽지 않을 수 있을 텐데 이때 상담사와 상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동차보험에서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이 중요한 이유는 국가에서 지정한 의무보험에 포함되기 때문이다. 사고 시 제대로 된 배상이 진행되지 않으면 그 몫은 운전자가 책임져야 한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을 알아볼 때에는 반드시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의 보험료가 얼마가 되는지 비교한 후에 특약을 살펴봐야 한다. 특약이란 주계약과 다르게 운전자와 운전자의 차량 및 가족들을 위한 계약사항이라고 할 수 있다. 특약 역시 보험사마다 보험료가 다르게 설정될 수 있으므로 하나씩 비교해주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효율적인 가입이 어렵기 때문이다.

자동차보험을 관리하는 차주라면 교통사고가 나지 않을 경우 자동차보험료가 아깝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 자동차보험의 특성상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장받는 보험이기 때문이다. 보험료가 아깝다는 이유로 자동차 보험의 보장 범위를 좁히는 것보다 할인특약이나 자동차보험 가입을 다이렉트로 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이다. 특히 자동차 할인특약은 잘만 활용한다면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잘 맞는 특약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으로 블랙박스 할인, 마일리지 할인, 다자녀 할인 등의 특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블랙박스 할인의 경우 즉시 할인되지만 마일리지 할인은 추후 갱신 시점에 환급된다는 차이점에 대해서 인지하길 바란다.

그리고 자동차보험의 특약 중에서 주의해야 할 부분들이 있는데 자신의 신체의 손상에 대한 보장을 위하여 준비해야 하는 특약으로 자동차상해와 자기 신체사고가 있다. 두 가지 특약 중에서 하나만 선택할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적절한 특약을 선택해야 하는데 보험료를 아끼기 위하여 자기 신체사고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직접 사고를 겪은 경우에는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상해를 가입하지 못해서 후회하는 경우도 있으니 넓은 보장 범위를 자랑하는 자동차상해를 선택하는 것을 좋다. 만약 보험료가 부담되는 사람이라면 할인특약을 활용하여 보장은 지키면서 보험료를 낮추는 방법으로 알아보는 것이 더 합리적인 선택이다.

다양한 보험사가 존재하는 덕분에 자동차보험의 종류도 여러 가지이다. 따라서 일반인이 자동차보험을 비교하는 것은 쉽지 않은데, 시간이 없는 경우에는 주계약과 특약의 차이점에 대해서 인지하고 자동차보험을 선택해야 한다. 만약 갱신 시점이 여유가 있는 사람이라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여 자동차보험을 준비하면 좋겠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개인에게 다이렉트자동차보험계산, 자동차보험료자녀할인, 자동차보험주행거리특약 등의 정보들을 체크하여 자신한테 맞는 자동차보험 진단을 내려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자동차보험을 찾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에서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분석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영호 2022-12-16 12:02:17
잘보고갑니다.
https://car.finance-information.net/447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