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차량용 ‘오토스캔 무선충전 거치대’ 2종 출시
상태바
불스원, 차량용 ‘오토스캔 무선충전 거치대’ 2종 출시
  •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 승인 2021.12.2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스캔 자동센서 최적의 충전위치 조정
15W고속무선충전, 시동꺼도 40회탈착가능
자동홀딩이 간편하고 안전한 스마트폰거치
실리콘 소재 패드 스마트폰 안전하게 고정
사진=불스원
사진=불스원

자동차 생활 문화 기업 ㈜불스원이 최신식 ‘오토스캔 자동 센서’가 탑재된 차량용 ‘오토스캔 무선충전 거치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불스원 오토스캔 자동 센서 탑재 스마트폰은 무선 코일 위치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기능이 있어 항상 최적의 충전 위치를 자동 거치하는 게 특징이다.

또한 거치대 내부 무선코일의 움직임을 표시하는 LED 지시등이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고속 충전이 가능하도록 스마트폰을 스캔하고, 거치대에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실리콘 소재의 사이드암와 하단 스탠드 패드가 미끄러짐 없이 스마트폰을 단단하게 고정해주는 자동 홀딩 방식이 적용됐다.

탈착시는 거치대 뒷면에 위치한 터치 버튼을 가볍게 눌러서 거치대로부터 스마트폰을 해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내장 배터리가 장착돼 있기 때문에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최대 40회까지 스마트폰을 분리하는 거치 해제 작동이 가능하다.

무선 충전 방식 또한  업계 표준 Qi 방식 채택으로 시중에 출시된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호환되는 USB-C 타입을 통해 최대 15W의 출력으로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또 하나의 특성은 신제품 ‘오토스캔 무선충전 거치대’는 통풍구 거치 타입과 대시보드 거치 타입으로 2가지 종류가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된다는 점과 필요한 동작을 최소화 한 자동 홀딩 기능의 더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 환경 제공이다.

불스원 공식 온라인몰 ‘불스원 몰’과 각종 오픈 마켓에서 구매가능하고 판매가격은 42,000원이다.

주행 중 네비게이션 경로 탐색이나 주변 정보 검색을 비롯한 음악 감상 등 스마트폰 사용 빈도가 많아지고 있다는 불스원 악세서리 브랜드 매니저는 “사용범위가 넓어지면서 상대적으로 고속 무선 충전을 충족시켜 줄 기능성 거치대의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