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비보험 알아보고 신종코로나 보험 및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보험 & 우한폐렴 보험 비교해보기
상태바
병원비보험 알아보고 신종코로나 보험 및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보험 & 우한폐렴 보험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보험이란 특정 보장을 규정한 보험이 아니라 진단비와 수술비 및 입원비를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보험이다. 즉, 하나의 상품으로 다양한 특약을 관리할 수 있는 보험으로서 과거에는 실비보험도 통합보험에 포함되었으나 현재는 실비보험이 제외되었고 통합보험만 구성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보험의 필요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간혹 여러 가지 상품에 의문을 갖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현상은 건강한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며 현재 건강하기 때문에 보험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것이다. 사실 이 세상에 태어남과 동시에 죽는 순간까지 건강이 보장되어 있다면 보험이라는 상품에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당장의 내일도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는 상황에서 현재의 상황만을 가지고 낙관하는 것은 어리석은 판단이라고 할 수 있다. 하루를 벌어 하루를 사는 하루살이의 인생과도 같다. 따라서 통합보험은 미래 불상사와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보험 등의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들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활용해야 한다.

통합보험의 보장 중 가장 중요한 보장을 선택해야 한다면 '진단비'를 꼽을 수 있는데 진단비는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첫 번째 진단비는 암 진단비로서 암이라는 질병을 진단받았을 때 보험금이 지급되는 특약이다. 두 번째 진단비는 2대 질환 진단비로서 뇌혈관 질환과 허혈성 심장질환 진단비를 뜻한다. 두 번째 진단비는 '혈관'과 관련된 진단비라고 할 수 있는데 혈관과 관련된 질병은 암 다음으로 높은 사망률을 보이고 있고 잘 관리해야 하는 질병으로 꼽히고 있다. 진단비를 잘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두 가지 진단비를 합리적으로 구성해야 하는 이유는 질병을 확진 받음과 동시에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으며 치료비용과 더불어 생활자금으로도 활용되기 때문이다. 

진단비와 더불어 두 번째로 중요하게 인식되는 보장은 수술비와 입원일당이다. 특히 상해보다 질병과 관련된 수술비와 입원일당은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보장인데 수많은 질병은 수술이 동반되어야 한다. 이때 실비보험으로 일정 금액 보장받을 수 있으나 실제 병원비로 지출된 금액에서 본인부담금을 제외한 금액을 보장받는 것이 실비보험이다. 반면 통합보험은 정해진 금액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며 위의 진단비 파트에서도 언급했듯이 수술비와 더불어 개인적인 생활비 및 고정지출로 활용할 수 있다. 입원일당 역시 마찬가지이며 이러한 부분을 잘 준비해놓아야 추후에 제대로 된 보장을 준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특히 수술비는 1종~5종까지 분류되는 수술비 특약에 가입할 수 있으며 상해와 질병 모두 해당되어 보험사의 통합보험을 비교할 때 보험료가 어떻게 책정되는지 살펴봐야 한다. 가능하다면 어떠한 범위의 수술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지 체크한다면 조금 더 합리적인 통합보험을 준비할 수 있게 되지만 일반인에게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라 비교사이트를 통한 전문가에게 조언을 듣는 것이 효율적이다. 그리고 질병과 관련된 수술비 특약은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을 경우 다양한 수술비 특약을 구성하여 하나의 수술을 받더라도 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통합보험은 하나의 상품으로 다양한 특약 및 보장을 관리해야 한다. 따라서 이에 따른 장단점이 존재하게 되는데 가장 큰 장점은 하나의 상품으로 다양한 보장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반대로 하나의 상품에 다양한 보장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각각의 보장 범위를 넓게 구성하지 못한다는 단점도 존재하는데, 이러한 단점은 추후에 다른 보험을 추가로 가입하여 보완할 수 있다. 즉, 통합보험은 보험을 하나도 준비하지 못한 사람들이 종합적인 보장을 골고루 구성할 수 있는 기본적인 보험으로서 합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인데, 이러한 차이점을 이해하고 병원비보험, 신종코로나 보험, 우한폐렴 보험 등에 관련된 정보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의 도움을 받아 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