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보험 vs 삼성차보험 및 kb매직카다이렉트차보험비교견적 꼼꼼히 확인해보기
상태바
현대차보험 vs 삼성차보험 및 kb매직카다이렉트차보험비교견적 꼼꼼히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여성에게 핸드백이 로망이라면 수많은 남성들의 로망은 자동차이다. 자동차는 단순히 운송수단을 뛰어넘어 자신의 가치를 반영하므로 자신의 분신과 같이 생각하며 애지중지 아끼게 되는 것인데, 자동차를 정말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자동차보험에 대한 지식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가 있다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다. 만약 가입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되며 과태료를 피할 생각으로 자동차보험을 준비할 경우 의미 없는 상품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을 준비할 때에는 반드시 다양한 상품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준비하는 것을 권한다.

자동차보험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 이유는 전문 상담사가 자신의 상황에 맞는 자동차보험을 추천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자동차보험을 알아볼 때 보장보다 보험료를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책임보험은 국가에서 의무로 설정한 보험으로서 가입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되는 항목이다. 책임보험에 해당하는 항목은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이다. 이때 대물배상의 최소 가입금액은 2천만 원으로 설정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은 상대방을 위한 보장이며 대인배상은 상대방의 상해, 후유장해, 사망을 보장한다. 대물배상은 상대방의 차량과 재산에 대한 부분을 보장하며 2천만 원부터 최대 10억 원 이상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대물배상은 2천만 원 이상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 이유는 외제차의 증가와 국산 차량의 가격 상승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자동차사고가 발생하면 단순히 상대방의 자동차뿐만 아니라 도로 시설물에 대한 배상도 진행되어야 하므로 최대한 넉넉한 한도로 설정해야 한다.

책임보험에 이어 자동차보험에는 임의보험이 존재한다. 임의보험은 책임보험처럼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지만 자신의 피해를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대표적인 임의보험의 담보를 살펴보면 자동차상해와 자기 신체사고가 있으며 자동차상해는 과실을 따지지 않고 정해진 부상 급수가 존재하지 않는다. 자기 신체사고는 부상의 등급에 따라서 보장하고 과실이 있을 경우 보험금이 차감되어 지급될 수 있다. 반대로 보험료는 자동차상해가 더 높이 책정되므로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 정리하자면 높은 보험료를 감당하면서 자동차상해를 선택하는 것과 낮은 보험료를 납입하면서 자기 신체사고를 선택하느냐에 차이이므로 신중하게 생각해서 선택해야 한다.

임의보험에는 위에서 언급한 담보 이외에도 자기 차량손해와 무보험 자동차상해가 존재하는데 자기 차량손해는 가입차량의 수리비를 보장해주는 담보이다. 차량의 가액 내에서 수리비 또는 전체 손해비용을 보장해주는데 자기 차량손해 특약을 준비할 때에는 침수에도 보장 가능한지 체크하여 선택해야 한다. 무보험 자동차상해는 대인배상과 대물배상 그리고 자기 신체사고나 자동차상해를 모두 선택해야 가입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차량과 사고 시 보장이 가능한 담보이다. 특히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어도 책임보험에만 가입한 차량과 사고가 났을 때에도 이 담보를 활용하여 보장이 가능하므로 체크해야 한다.

자동차보험 가입을 위해서 이런저런 내용에 대해서 공부를 하다 보면 음주운전 시 보장이 가능하다고 인식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음주운전으로 발생한 사고들은 보장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12대 중과실을 범했다면 어떠한 경우에도 형사 책임을 면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그리고 이 외에도 다양한 부분을 꼼꼼하게 체크하기 위해서 개인의 노력이 필요하지만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활용하여 현대차보험, 삼성차보험, kb매직카다이렉트, 차보험비교견적 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정확하게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자동차보험을 준비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