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자동차보험 및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 & db다이렉트자동차보험주행거리 특약 알아보기
상태바
새마을금고자동차보험 및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 & db다이렉트자동차보험주행거리 특약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운전자라면 누구나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만 한다. 매년 신규 가입을 하거나 필수적으로 갱신을 해야 하는 것이 자동차보험이다. 매번 직접 보험료를 계산하는 것이 어렵고 복잡하거나, 귀찮다는 이유로 대충 아무 자동차보험에나 덜컥 가입해버리는 것은 좋지 않다. 인터넷으로 직접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을 알아서 구성하고 간편하게 보험료를 계산해서 보험사별로 어느 곳을 가입해야 좋을지 비교해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자동차보험을 혼자서도 쉽고 빠르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해 보는 것이 좋다. 새마을금고자동차보험,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 db다이렉트자동차보험주행거리 등의 특약상품들을 비교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 보험을 직접 가입하면 오프라인에서 가입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게 보험을 구성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오프라인에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경우 설계사에게 중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그러나 온라인에서 자동차보험을 직접 구성한다면 중개 수수료나 판매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어서 매달 내야 하는 보험료가 더 저렴해진다.

보험료를 직접 계산해보는 것은 간단한 본인의 정보를 입력한 뒤 필요한 보장을 체크하고 1분 만에 계산해볼 수 있다. 직접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전혀 어렵지 않고 오히려 매우 간단한 편으로, 오프라인에서 중개 수수료를 지불하는 것보다는 온라인을 통해 더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직접 꼼꼼하게 보험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할수록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이라도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요즘에는 비대면으로 온라인을 통해 자동차보험 가입을 직접 준비하는 사람들이 꽤나 많이 늘었다. 40세 이하의 자동차보험 계약자들은 대부분이 오히려 인터넷을 통해 비대면으로 자동차보험의 가입을 준비하고 있다. 50대, 60대 경우에는 온라인 채널을 통한 자동차보험 가입 비율이 다소 낮은 편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가폭은 전체 가입자 비율에서 가장 높게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매년 가입을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의무 보험 상품이다. 국가에서는 자동차를 직접 운전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도록 의무적으로 규정하고 있다. 만약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운전을 하다가 적발당하면 벌금 또는 형사처벌까지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운전자라면 누구나 매년 자동차보험의 갱신을 잊지 않고 챙겨야만 한다.

그러나 자동차보험은 갱신 시에 1년 치 보험료를 일시불로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매번 자동차보험을 갱신할 때마다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움을 느끼는 운전자가 적지 않다. 그래서 자동차보험료를 최대한 저렴하게 이용해볼 수 있는 각종 방법들에 대해서 여러 가지 꿀팁들을 서로 공유하고는 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온라인에서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를 비교해보고 가장 저렴하고 간편하게 보험을 구성하는 방법이다.

자동차보험은 책임보험과 임의보험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책임보험이란 국가에서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하고 있는 보험만 가입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책임보험이란 정말 최소한의 보상만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만약 교통사고가 나게 된다면 책임보험만으로는 충분한 보상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을 구성할 때에는 적절하게 책임보험과 임의보험을 혼용해서 필요한 보장을 충분히 설계하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책임보험에는 대물배상과 대인배상 1이 포함이 된다. 책임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일시불로 보험료를 납부해야만 하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은 일시불로 보험료를 지불해야 하는 보험 상품이라는 이미지가 있다. 그러나 임의보험은 어떤 형태로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매달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는 방식으로 가입을 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책임보험과 임의보험의 가입 형태와 보험료 납부 방식도 구체적으로 설정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국가가 의무적으로 가입을 하도록 하는 대물배상의 경우 최소한도는 2천만 원부터 시작한다. 의무보험의 조건만 충족시키길 원한다면 2천만 원의 최소한도로 가입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로 교통사고가 발생한다면, 특히 외제 수입차 등 비싼 차량이 도로 위에 더 늘어난 현재 책임보험의 최소한도만으로는 충분한 보상을 준비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서 필요한 만큼 대물배상의 한도를 높여서 자동차보험을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