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포용도시포럼 이재준대표 ‘스마트발전’ 대상
상태바
스마트포용도시포럼 이재준대표 ‘스마트발전’ 대상
  • 교통뉴스 공희연 기자
  • 승인 2021.12.1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수상
교통·환경·녹지 관련 폭넓은 행정 경험
‘도시가 바뀌면 우리의 삶바뀐다’ 진리
사진=
사진=스마트포용도시포럼

사단법인 스마트포용도시포럼 이재준 상임대표가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1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스마트도시공헌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언론연합회 등 주관으로 진행된 ‘2021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시상식은 공직자와 일반 기업인을 대상으로 공적을 격려하는 상이다.

도시 분야 전문가인 이재준 상임대표는 도시계획과 건축을 비롯한 교통과 환경, 녹지 관련 등의 폭넓은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책과 대안 제시를 통해 대한민국 지역발전과 지방자치에 앞장선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그동안 현장 중심적 융복합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하는 거버넌스 구축을 토대로 도시문제 해결에 시민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어 냈고, 시민 전문가 양성 도모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마을 만들기와 도시재생 사업과 같은 다양한 사업 참여를 통해 거버넌스 행정을 실현한 공로를 인정받는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글로벌외교 공헌대상인 김창준 김창준아카데미 이사장 상을 비롯한 조경태 국회의원의 대한민국 의정대상 ▶김승남 국회의원(대한민국의정대상) ▶민형배 국회의원(대한민국헌정대상) ▶양기대 국회의원(대한민국의정대상)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의정혁신대상) ▶최종한 파주시장(대한민국자치경영대상 ▶박윤국 포천시장(대한민국자치경영대상)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수상 소감에 대해 이재준 상임대표는 “도시가 바뀌면 우리의 삶이 바뀐다는 일념으로 꾸준히 시민참여를 끌어내 온 점과 스마트도시 견인 역할을 높이 평가해 주신 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스마트도시’와 ‘상권의 활성화’ ‘창업·청년지원’ 등과 같은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과 도시개혁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더 나은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설 것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