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진택 경기도의원, ‘10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오진택 경기도의원, ‘10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수상
  • 교통뉴스 공희연 기자
  • 승인 2021.12.1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의회 30주년담은 의미 큰 영광의 상
건설교통위원회부위원장 도서민애환해소
사진=경기도의회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오진택 의원(더불어민주당·화성2)은 14일 ‘10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 대상은 매년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펼친 경기도 내 광역의원들과 시·군 기초의원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올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기도의회 의장접견실에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후반기 부위원장 오진택 의원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와 교통환경 개선에 기여를 비롯한 5분 자유발언과 각종 간담회 등을 통해 도정과 건설교통 관련 행정의 미진한 부분을 냉철히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교통관련 민원해결 앞장, 지역상담소 간담회와 토론회개최로 즉각 대응 

특히 교통관련 민원 해결에 앞장서 온 오 의원은 지역상담소를 통한 지역 민원에 대한 간담회와 토론회 등을 적극추진하는 등 민원 해결 소통창구 역할을 충실하게 견인해 왔다.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해서 합의점을 도출하는 등 지역 현안 해결에도 적극적인 대책과 대안을 마련해 온 오진택 의원은 “열정을 다해 도정의 발전과 지역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심히 뛰었더니 지방의회 30주년을 맞이하는 의미 있는 해에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앞으로도 현장을 중시하고 주민들과 소통을 통한 지역 현안 문제해결에 발로 뛰는 활동을 펼치겠다는 수상 소감에 박익희 경기언론인연합회 회장은 “지방정치인은 주민들의 실상과 민생현장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인 만큼 주민의 삶을 개선할 책임이 있다”고 격려했다.

정치인의 기본자세를 利民爲本으로 어필한 경기언론인연합회는 지난 2011년 경기1뉴스와 경기데일리, 경기인뉴스, 경인저널, 경인통신, 경인투데이뉴스, 교통뉴스, 농촌여성신문, 오산인터넷뉴스, 에코피아뉴스, PBS평택방송 등 11개 회원사가 함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