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다이렉트운전자보험 및 메리츠화재다이렉트운전자보험 & 악사다이렉트운전자보험 비교해보기
상태바
db다이렉트운전자보험 및 메리츠화재다이렉트운전자보험 & 악사다이렉트운전자보험 비교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운전자보험도 함께 준비하라는 조언을 많은 사람들이 하는데, 정작 운전자보험의 중요성은 실감을 하지 못하는 운전자들도 많다. 본지에서는 운전자보험의 실효성과 어떻게 가입해야 피보험자에게 유리한 구성으로 운전자보험을 설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안내를 하도록 하겠다.

스쿨존에서 급하게 운전을 하다 신호가 바뀌는 것을 실수로 보지 못한 A 씨의 예를 들어 보자. 신호위반은 2대 중과실 중 하나이다. 이때 A 씨는 스쿨존에서 자전거를 타고 있던 초등학생과 부딪쳐, 초등학생 피해자가 크게 다치는 교통사고가 발생한다. 큰 교통사고가 나서 경찰까지 출동하게 되고, A씨는 상당한 벌금과 교통사고처리 비용을 짊어지게 된다. 이때 A씨가 미리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운전자보험에 가입했다면 벌금과 교통사고 처리 비용의 상당 부분을 운전자보험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으므로 엄청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운전자보험에서는 대인, 대물 담보물에 따른 벌금과 형사 합의금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물론 해당 특약을 구성해서 가입해야 관련 보상을 받는 것이 가능하므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필요한 보장을 두루 넣어서 구성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 사고가 났을 때 실제로 법적 책임이 발생하는 것에 대해서 운전자 본인을 지킬 수 있는 보험 상품이다.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의 피해를 보전하는 것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보험 상품이라면, 운전자보험은 운전자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 가입을 해야만 하는 보험 상품이다.

12대 중과실 사고, 중상해 사고, 형사처벌 사고 등에 대한 운전자 벌금을 대인, 대물로 보상받을 수 있고 자동차 사고가 났을 때 법정 공방까지 가야 하는 경우에는 변호사 선임비용까지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12대 중과실 사고에는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제한속도보다 20km 이상 과속하는 것까지 포함되기 때문에 실수 또는 부주의로 이런 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조차 부인하기는 어렵다. 따라서 해당 특약을 구성해서 운전자보험에 미리 가입해서 대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12대 중과실 사고에는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제한속도보다 20km 이상 과속하는 것과 함께 앞지르기 방법 위반, 철길 건널목 통과 방법 위반, 보도 침범, 횡단보도 사고, 승객 추락방지 의무 위반, 스쿨존 안전 위반, 화물 고정조치 위반, 무면허 운전, 음주 운전이 포함된다. 이 중 음주로 인한 사고나 무면허 운전으로 인한 사고, 혹은 도주 사고가 발생했을 때에는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였다고 하더라도 보상을 받을 수 없다. 음주 및 무면허 운전, 도주 사고의 경우에는 운전자 본인의 의도적인 사고로 간주가 되기 때문이다. 특약에 따라서 12대 중과실 사고 중에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내용과 범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본인이 가입하는 특약의 보장 내용과 범위를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2020년 3월 25일부터는 특정범죄 가중처벌이 시행되었다. 어린이 보호 구역에서 교통사고가 날 경우에는 운전자가 특히 더 가중처벌을 받게 됨으로 인하여, 스쿨존 내에서 안전 운전을 하는 것의 필요성이 매우 강조되고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교통사고는 쌍방의 부주의로 인하여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 운전자가 아무리 안전운전에 주의를 기울인다고 하더라도 100 퍼센트 교통사고를 예방해볼 수는 없다.

그래서 혹시 모를 만약의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서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운전자 벌금을 대인과 대물뿐만 아니라 자동차 사고가 났을 때에는 변호사까지 선임을 할 수 있도록 비용을 보장해주는 운전자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은 어차피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상품이라면,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 달리 운전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따로 가입해야 하는 중요한 보험 상품이다. 필요한 특약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가입해서 만약의 사태가 발생했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자.

갈수록 도로 위의 자동차가 늘어나고 운전자에게 교통사고의 책임을 강하게 묻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점점 더 운전자보험이 필수로 여겨지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운전자보험을 저렴하게 준비하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다이렉트로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간편하게 운전자보험의 보험료를 견적 내 보고, 가장 저렴하면서도 폭넓게 보장해주는 보험사의 상품을 골라서 가입을 준비하자. db다이렉트운전자보험, 메리츠화재다이렉트운전자보험, 악사다이렉트운전자보험 등 다양한 보험의 비교도 빼놓지 않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