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력자실비보험 알아보고 추나요법실비보험 및 교통사고실비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상태바
유병력자실비보험 알아보고 추나요법실비보험 및 교통사고실비보험 비교 분석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순간이 온다면, 저마다 다른 요소를 선택할 것이다. 어떤 사람은 경제적인 부분을 생각하여 돈을 선택할 수 있고 어떤 사람은 자신의 명예와 지금까지 일궈온 가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것들이 뒷받침되기 위해서는 '건강'해야 한다는 전제조건을 잊고 사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은 것 같다. 건강하지 않으면 부귀영화도 소요 없으며 자신의 명예나 권력 또는 이뤄놓은 모든 것들이 의미가 없어지기에 건강한 삶을 위해서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거보다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건강하게 살고 싶은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을 모두 챙겨야 정말 건강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인터넷을 통해서 두 가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또 하나 준비해야 할 것은 실비보험인데, 자신의 병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실비보험은 제2의 건강보험이라고 불리고 있을 정도로 필수 가입 상품이 되었다. 과거와 다르게 보험 가입도 어렵지 않고 저렴하기 때문에 특히 병원에 자주 가야 하는 사람이라면 실비보험 가입은 필수인데 보험 용어가 어렵고 잘 몰라서 어떠한 방법으로 가입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활용해야 한다. 비교사이트는 많은 전문가가 유병력자실비보험, 추나요법실비보험, 교통사고실비 등 보험다양한 상품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아주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효율적인 가입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실비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떤 보험인지 정확하게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실비보험은 오래전 출시한 상품이지만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 그 이유는 시간이 지나면서 지속적으로 변동하는 상품이기 때문이다. 즉, 과거에 가입한 실비보험과 현재 가입할 수 있는 실비보험의 보장 기간과 보장 항목이 다양하게 분류되기에 이러한 차이를 확인하고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최근에 실비보험의 큰 변화가 반영되었으므로 기존 실비보험과 현재 판매되는 실비보험의 비교를 원하는 사람은 이 내용에 대해서 숙지해야 하는데 가장 큰 변화는 '보험료'라고 할 수 있다.

과거에 가입할 수 있었던 실비보험은 아무리 많은 보험금을 청구해도 보험료가 올라가지 않았다. 물론, 모든 실비보험은 갱신형 상품이기 때문에 갱신주기에 맞게 보험료가 오를 수 있지만 그 전에는 보험금의 청구 횟수에 보험료가 영향을 받지 않았다는 말이다. 하지만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실비보험의 경우 보험금을 많이 청구할수록 보험료가 올라가게끔 변경이 되었다. 즉, 자동차보험에서 자동차사고가 많이 나면 보험료가 할인되지 않고 할증이 붙는 것처럼 실비보험에도 이러한 내용이 적용되는 것이다. 과거와 다르게 파격적으로 이렇게 변화한 이유는 과도한 의료 행위를 근절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볼 수 있다.

위와 같은 변화로 인하여 많은 사람이 현재 판매되는 실비보험보다 전에 가입한 실비보험이 좋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반드시 그렇다고 할 수 없다. 그 이유는 현재 실비보험의 경우에는 과거의 실비보험보다 더 저렴한 보험료를 납부하기 때문이다. 지금 가입할 수 있는 실비보험을 4세대 실비보험이라고 하는데 그전에 판매되던 3세대 실비보험도 보험료가 저렴하여 많은 사람들이 가입한 상품 중 하나이다. 그런데 4세대 실비보험은 더 저렴하기 때문에 보험료로 부담을 가질 이유가 전혀 없는 것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3세대 전, 과거 실비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은 실비 보험료가 높게 나오는데 4세대 실비보험에 가입한다면 이러한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4세대 실비보험의 또 다른 특징은 본인부담금이 높아졌다는 것이다. 전의 실비보험은 급여의 경우 본인부담금이 10%였고, 비급여의 경우 본인부담금이 20%였다. 하지만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실비보험의 경우 급여의 본인부담금은 20%이며 비급여의 경우 30%까지 납부해야 할 수 있다. 4세대 실비보험으로 전환되면서 본인부담금이 높아진 이유 역시 의료 쇼핑을 막기 위한 장치라고 볼 수 있으며 이러한 부분 때문에 4세대 실비보험이 좋지 않다고 말할 수 있지만 반대로 병원에 자주 가지 않는 사람들은 보험료를 조금 더 적게 납부하며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과 같다. 그래서 이러한 비교를 받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하나씩 알아보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