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실비보험 vs 신한생명 실비보험 및 aia 의료실비보험 자기부담금 확인해보기
상태바
한화생명 실비보험 vs 신한생명 실비보험 및 aia 의료실비보험 자기부담금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들은 건강을 위해 어떤 생활 습관들을 실천해야 하는지 잘 알면서도 이를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다시피, 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에는 규칙적인 운동, 채소 및 과일 섭취, 금연, 그리고 금주 등이 있다. 매우 간단해 보이는 생활습관이라고 하더라도 장기간 이를 유지하는 것은 의외로 어렵다. 이에 따라 정보의 발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질병으로 인해 고생을 하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이제는 건강보험을 미리 가입해두는 것을 권장한다. 건강보험 중에서는 '실비보험'이 가장 우선적인 보험이다. 가격 대비 보장 내용이 매우 합리적이며 크고 작은 질병 및 상해에 대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건강보험이기 때문이다. 실비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서도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으므로, 아직 실비보험을 마련하지 못한 사람들은 해당 사이트를 통해 실비보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추천하는 바이다. 한화생명 실비보험, 신한생명 실비보험, aia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 자기부담금 등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용할 것이다.

실비보험은 각종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발생한 실제 의료비를 보상해주는 건강보험이다. 다만, 자기 부담금이 실제 의료비의 20% 또는 30%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발생하므로 실제로 보상받는 금액은 70% 또는 80% 정도가 된다. 자기 부담금은 원래 실비보험에 없었던 항목이다. 하지만 자기 부담금이 없었던 초기 실비보험에 대해 악용사례가 대거 발생하면서 실비보험의 개정이 몇 차례 발생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현재 실비보험은 자기 부담금 제도를 시행하여 의료쇼핑과 같은 실비보험 악용 사례를 막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비보험이 필요한 이유는 국민건강보험이 급여 항목의 의료행위만 보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제로 의료기관에 몇 번 방문해본 사람이라면 비급여 항목의 의료행위를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도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실비보험을 따로 가입하여 급여 항목의 의료행위와 비급여 항목의 의료행위를 모두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권장되는 것이다. 

현재 실비보험은 2021년 7월 1일 이후 4세대 실비보험으로 판매되고 있다. 4세대 실비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상품 구조의 변화이다. 4세대 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이러한 상품 구조의 변화로 인해 주계약과 특약을 함께 가입해야 급여 및 비급여 항목의 의료행위를 모두 보장받을 수가 있다. 주계약만 가입하는 경우에는 급여 항목의 의료행위만 보장받을 수 있다. 비급여 항목의 의료행위는 특약에서 보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4세대 실비보험에서는 보장 범위가 변경되기도 했다. 급여 항목과 비급여 항목의 보장 범위가 모두 변경되었다. 급여 항목의 경우 불임 관련 질환, 선천성 뇌질환, 그리고 피부질환들이 상황에 따라 보장될 수 있도록 범위가 확대되었다. 반대로 비급여 항목의 경우에는 원래 없었던 보장 조건들이 붙으면서 보장 범위가 다소 축소되었다. 비급여 도수치료와 비급여 영양제 및 비타민 주사 치료에 보장 조건이 붙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비급여 도수치료는 10회마다 병적 완화 효과를 확인받아야만 연 최대 50회를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비급여 영양제 주사와 비급여 비타민 주사는 약제별 허가사항이나 신고사항에 따라 투여된 경우에만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실비보험은 어떤 보험사의 실비보험이든 동일한 보장내용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실비보험을 선택할 때에 보험사별 보장 내용의 차이를 알아보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 대신, 보험사마다 가지고 있는 부지급률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부지급률을 비교하여 최상의 실비보험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 이러한 부지급률에 대한 정보나 기타 실비보험에 대한 각종 정보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당 비교사이트를 통해서는 온라인 가입을 진행할 수도 있다. 비대면 가입보다 쉽고 간단하게 진행된다고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에는 실시간 상담을 통해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도 있으므로 실비보험을 가입하려는 이들은 한번 참고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