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형 쉐보레 콜로라도 출시...‘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개시
상태바
2022년형 쉐보레 콜로라도 출시...‘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개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12.0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컬러, 변속기 레버 적용된 콜로라도 출시
예약없이 점검, 찾아가는 서비스 등 새로 선봬
신규 컬러 '샌드 듄'이 적용된 쉐보레 콜로라도. 사진=한국지엠
신규 컬러 '샌드 듄'이 적용된 쉐보레 콜로라도. 사진=한국지엠

쉐보레의 픽업트럭 콜로라도 신형 모델이 출시됐다.

신형 콜로라도는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 변속기를 기본으로, 오프로드 느낌을 한층 가미한 신규 샌드 듄(Sand Dune) 외장 색상과 운전자의 사용편의를 고려해 새롭게 디자인된 변속기 레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6기통 직분사 엔진은 엔진 부하가 적을 때에는 4기통만 가동해 연비를 향상시키는 첨단 능동형 연료 관리 시스템을(Active Fuel Management System) 적용해 강한 힘과 뛰어난 연비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4륜구동 시스템은 4륜 및 2륜 구동 방식을 운전자가 선택하는 파트타임 4WD 시스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방식을 변환하는 AUTO 모드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구동된다.

짐을 실어 무거울 때를 위한 전용 변속패턴인 토우/홀 모드(Tow/Haul Mode)가 기본 적용됐으며, 카라반 견인 시 기본 탑재된 스웨이 콘트롤(Trailer Sway Control) 기능이 포함된 스테빌리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StabiliTrak Stability Control), 트레일러 브레이크(Trailer Brake), 히치 어시스트 가이드라인(Hitch Assist Guideline), 힐 스타트 어시스트(Hill Start Assist) 시스템 등도 탑재됐다.

신현 콜로라도부터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가 적용된다. 사진=한국지엠
신현 콜로라도부터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가 적용된다. 사진=한국지엠

쉐보레는 22년형 콜로라도 출시에 맞춰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사전 예약 없이도 정기점검과 소모품 교체가 가능한 ‘익스프레스 서비스’와 직접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차를 픽업해 서비스 후 가져다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로 구성된다.

익스프레스 서비스는 예약부터 정비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원스탑 프로그램으로, 전용 프리미엄 콜 센터를 통해 일반 정비 예약을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우선 배정받을 수 있다. 정기점검 및 간단한 소모품 교체 작업의 경우 예약 없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도 최우선으로 정비를 받을 수 있다.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는 전담 기사가 고객이 지정한 장소에 방문해 차량을 픽업 및 인도하는 서비스다. 프리미엄 콜 센터를 통해 예약이 가능한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는 전담 어드바이저가 차량의 수리 내용 및 점검 과정을 상세히 안내해준다.

익스프레스 서비스의 경우 보증 기간 내(3년/6만km)에 언제든 적용되며, 픽업&딜리버리 서비스의 경우 1회 무상 제공(차량 출고 후 1년 내 사용)되고 이후 유상 서비스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22년형 콜로라도를 시작으로 제공되는 쉐보레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앞으로 출시될 모든 쉐보레 수입 프리미엄 차량에 적용된다. [교통뉴스=김종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