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알아보고 내자동차보험조회 및 내차보험조회 확인해보기
상태바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알아보고 내자동차보험조회 및 내차보험조회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2.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이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살아가고 있다. 그중에서도 자동차 분야의 기술발전은 눈이 부시게 발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급속하게 발달하고 있으며 특히 전기자동차의 출현은 많은 사람과 분야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 많은 선진국에서는 전기자동차를 의무화할 예정이며 곧 내연기관 자동차의 종말을 예고하기도 했는데, 내연기관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일 수 있다.

이렇게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이지만 아직까지도 큰 변화를 보이지 않는 분야가 있는데 바로 자동차보험이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하기 위해서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서 나라에서 의무로 지정한 상품이자 사고로 인하여 보장받을 수 있는 유일한 보험이기 때문에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데, 의무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라서 그런지 보장에 큰 의미를 두지 않는 경우가 많다. 특히 보험료가 아깝다는 이유로 자동차보험 가입 시 보장을 낮추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자동차보험을 접근하게 되면 나중에 사고로 인한 제대로 된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어서 잘 비교해서 가입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내자동차보험조회 한 뒤 알아보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데, 대인배상은 상대방을 위한 배상이며 대물배상은 상대방의 차량이나 건물을 위한 배상 보장이라고 할 수 있다. 두 가지 배상이 중요한 이유는 자동차사고로 인하여 상대방을 위한 배상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을 시 자신의 과실이 큰 경우라면 전액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 다가올 수 있기 때문이다. 즉, 보험에 잘 가입하지 않으면 사고가 발생했을 때 그 피해는 개인이 모두 입게 되는 것이므로 자동차보험은 제대로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보험의 배상 담보를 제외하고도 중요한 보장은 특약으로 분류되어 있는데, 자신의 신체를 위해서 가입하는 가장 대표적인 두 가지 특약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도 중요하다.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라고 불리는 보장으로서 두 가지 보장 중에서 하나만 선택할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잘 맞는 특약으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넓은 보장보다 저렴한 보험료가 더 마음에 드는 사람이라면 '자기신체사고'를 선택하고 보험료보다 보장이 더 중요한 사람은 '자동차상해' 특약을 선택하여 조금 더 넓은 보장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다음으로 중요한 특약은 자신의 자동차를 위해서 가입하는 '자차'특약으로서 사고로 인하여 자신의 차량이 망가졌을 때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이 특약이 중요한 이유는 단독사고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 단독사고란 상대방의 차량과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운전자 본인의 과실로 피해를 입은 상대방이나 상대 차량이 없이 자신만 손해를 본 경우를 말한다. 그래서 자차특약에 잘 가입할 때에는 단독사고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자동차보험인지 확인해야 하며 그다음으로는 홍수로 인하여 자동차가 침수되었을 때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으로 확정한 것인지 크로스 체크하는 자세가 반드시 필요하다.

자동차보험 가입에 대해서 많은 사람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자세하게 물어보면 자신의 보험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떠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잘 모르고 가입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사실, 자동차보험에 가입했지만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을 수 있다고 생각하나 보험에 가입했다고 해서 사고가 발생해야 하는 것이 아니며 혹시나 모르는 상황을 제대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자동차보험에 대한 설명은 인터넷을 통해서도 간단히 찾아볼 수 있지만 만약, 자신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려면 다양한 상품을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으로 비교해보고 여러 가지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이러한 시간조차 낼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에는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반드시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서 내차보험조회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가입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