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올 뉴 렉스턴, 한국도로공사 순찰차 선정돼
상태바
쌍용 올 뉴 렉스턴, 한국도로공사 순찰차 선정돼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11.2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컨트롤 ADAS 및 4Tronic 등 안전 시스템 적용
100만km 이상 달리는 검증된 내구성 인정 받아
쌍용 올 뉴 렉스턴이 한국도로공사 도속도로 순찰차로 선정됐다. 사진=쌍용자동차
쌍용 올 뉴 렉스턴이 한국도로공사 도속도로 순찰차로 선정됐다. 사진=쌍용자동차

‘100만 킬로미터 무보링 주행’이라는 현수막으로 유명세를 탔던 쌍용차 무쏘의 전설이 이어지고 있다. 100만km를 엔진 수리 없이 달렸다는 검증된 내구성으로 주행거리가 많고 가혹하게 운행되는 한국도로공사 순찰차로 쌍용차가 선정되는 이유다.

쌍용자동차는 올 뉴 렉스턴이 한국도로공사의 안전 순찰차량으로 선정돼 공급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총 60대의 올 뉴 렉스턴이 공급되며, 이 차량은 고속도로 순찰 용도에 맞게 안내용 전광판, 경광등, 통합컨트롤러 등이 추가 적용된 특수제작 차량이다. 이 차량은 전국 고속도로를 달리며 교통정보 제공, 도로 순찰 및 안전운전 유도, 긴급 상황 발생 시 구난 등의 목적으로 활용된다.

‘100만 킬로 무보링’의 신화는 1994년 무쏘로부터 시작됐다. 벤츠엔진의 명성도 있었지만 그 동안 꾸준한 기술개발과 상품성 개선으로 우수한 주행성능과 뛰어난 내구성, 안전성 등이 뒷받침될 수 있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올 뉴 렉스턴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딥 컨트롤 시스템이 통합된 레벨2 수준의 반자율주행 보조기능을 갖췄고, 4륜구동 4Tronic 시스템으로 미끄러운 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쌍용자동차는 올 뉴 렉스턴 뿐만 아니라 렉스턴 스포츠 등 다양한 차종을 우리 군과 공공기관에 납품하고 있음은 물론 해외 공공기관의 업무용 차량으로도 납품하고 있다. [교통뉴스=김종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