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활용 방법과 비갱신형보험 및 갱신형보험 자세하게 분석해보기
상태바
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활용 방법과 비갱신형보험 및 갱신형보험 자세하게 분석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작스럽게 의료비 지출이 높아지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담을 느낀다. 그래서 이런 상황을 미리 대비하기 위해 보험 가입을 준비한다. 보험이 있으면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보험은 건강할 때 가입하는 게 좋고, 연령대가 어릴수록 보험료도 저렴하기 때문에 가입 시기를 서두를 것을 추천한다. 

보험을 처음 가입하는 사람이라면 통합보험이 괜찮다. 특정한 보장만 국한되게 가입하는 보험이 아니라 필요한 질병 보장, 상해 보장, 후유장해 등을 준비할 수 있다. 그리고 암과 심장질환, 뇌혈관 질환의 진단비, 수술비도 통합적으로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다. 통합보험도 종류가 다양하니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본 후 가입을 시작하는 게 좋다.

통합보험은 가장 먼저 3대 질병 진단비를 구성해야 한다. 암과 뇌질환, 심장질환이 3대 질병에 해당하는데 이 질병들은 치료비 부담이 크기 때문에 진단금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해당 보장은 질병 진단만으로 보장을 받기 때문에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치료비와 간병비 등 필요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진단비 한도는 넉넉하게 설정하는 게 좋은데, 그렇다고 본인의 예산을 초과할 정도로 무리하게 가입할 필요는 없다. 보험은 보장을 위해서 유지도 중요하기 때문에 보험료 부담이 커지는 것은 방지해야 한다. 그러니 본인의 예산에 맞춰서 적당한 한도로 가입할 것을 추천한다.

3대 질병 진단비를 설정할 때 질병 보장 범위도 체크해야 한다. 되도록 폭넓게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해야 하는데 이때 보장 범위를 잘 따져봐야 손해를 보지 않는다. 암은 일반암에 포함이 돼야 전액 보장을 받는다. 유사암으로 분류가 되면 10-20%로 더 낮은 보장을 받게 되니, 되도록 유사암 범위는 단순한 구성의 상품이 좋다.

그리고 뇌질환도 뇌졸중으로 보장 범위를 설정하면 다른 질환은 보장에서 제외가 될 수 있다. 포괄적 범위로 가입하려면 뇌혈관 질환으로 보험 범위를 설정하는 게 좋다. 심장질환도 허혈성 심장질환이 넓은 범위로 가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통합보험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보험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어 잘 비교해 본 후 본인에게 유리한지 파악해야 한다. 생명보험사는 특정 질병만 보장을 받는다는 게 단점이긴 하지만 보험금 지급은 수월하다. 손해보험사는 실손보장이라서 보험금 지급이 상대적으로 까다로운 편이다. 대신 입원비는 입원 당일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통합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납입 면제 조건도 따져봐야 한다. 납입 면제 조건에 해당하면 이후에는 보험료를 내지 않고 보장만 지속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통합보험은 뇌졸중이나 암 등의 9대 질환의 진단을 받게 되면 면제를 받는다. 그리고 50% 이상의 후유장해가 남게 되면 면제가 가능하다. 대신 면제 조건은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약관을 살펴보는 게 좋다.

통합보험은 갱신형보험보다는 비갱신형보험을 추천한다. 보통 비갱신형 보험이 보험료 부담이 적기 때문이다. 물론 초기 보험료는 갱신형 보험이 저렴하지만, 비갱신형 보험은 한 번 정해진 보험료가 변동이 없어 시간이 많이 지나더라도 비용 부담이 적다. 대신 나이가 많은 가입자라면 초기 보험료가 저렴한 갱신형 보험이 유리할 수 있으니 가입자의 연령을 잘 따져서 올바른 선택을 하길 바란다. 

환급금에 따른 가입 유형도 선택을 해야 한다. 이때 알아두면 유용할 정보가 순수보장형의 보험이 경제적이라는 점이다. 순수보장형은 환급금이 없지만 대신 보험료가 저렴하다. 그리고 보장 자체에는 환급형과 비교했을 때 차이가 없기 때문에 손해가 될 것은 없다. 만기 환급형으로 가입했을 때 만기까지 화폐 가치가 유지된다는 보장이 없어서 오히려 손해가 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통합보험을 가입할 때 꼭 유의해야 하는 점이 반드시 보험을 비교한 후에 가입하라는 것이다. 보험 회사가 달라지면 보장 금액도 차이가 나고, 같은 보장 조건으로 가입을 해도 월 납입료 차이가 클 수 있기 때문이다. 보험을 비교하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에서 알아볼 것을 추천한다. 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는 한꺼번에 보험 비교를 할 수 있어 편하게 보험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