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통연수원, 제14회 교통문화발전대회 국무총리표창
상태바
충남교통연수원, 제14회 교통문화발전대회 국무총리표창
  • 교통뉴스 공희연 기자
  • 승인 2021.11.23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 교통문화 격상 유공자발굴 연례행사
교통문화발전기여공로167명 대표 19명 수상
다양한 교통안전영상 제작과 안전 문화 확산
사진=
사진=충남교통연수원

22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14회 교통문화발전대회’에서 충남교통연수원 차장모 원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서울신문사에서 공동 주관하는 교통문화발전대회는 지난 2008년부터 우리나라 교통문화를 한 단계 더 격상시킨 유공자 발굴에 목적을 둔 연례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을 준수한 이번 기념행사는 국토교통부 황성규 2차관과 한국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 서울신문사 곽태헌 사장을 비롯 정부포상 수상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교통사고 줄이기와 교통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167명에게 정부포상과 국토교통부장관 및 한국교통공단 이사장 표창 등을 수여받은 시상식에서는 19명이 대표로 수상했다.

충남교통연수원은 도내 운수종사자와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매년 교통안전교육과 교통안전 캠페인 등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에 앞장서 온 공로로 발탁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사업 운영 환경 속에서도 온라인 어린이 교통안전 뮤지컬과 다양한 교통안전 영상 콘텐츠 제작 및 교통안전문화 확산에 농협·공주대학교·도내 의료원 등과의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등 환경 변화에 대응해 온 다양한 사업 추진 성과가 국무총리 표창 수상으로 선정됐다.

차창모 교통연수원장은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과 관심을 독려해 준 충남도민 덕분에 연수원이 표창을 받을 수 있었다”는 진심을 도민에게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