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운전자보험 알아보고 음주운전보험처리 및 음주사고보험처리 자세하게 살펴보기
상태바
음주운전운전자보험 알아보고 음주운전보험처리 및 음주사고보험처리 자세하게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다양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지만 요즘에는 많은 사람이 드라이브를 하는 것으로 자신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경우가 많다. 과거에는 자동차를 소유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부자'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면 현재는 어떤 자동차를 소유했는지에 따라서 달라지게 된다. 이러한 변화로 인하여 덩달아 자동차 산업이 성장하게 되었고 그중에서도 자동차를 소유하기 위해서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과 많은 사람이 운전자만 가입할 수 있다고 착각하는 운전자보험은 많은 사람이 현재도 가입하고 있는 상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운전자보험은 운전자만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가입할 수 있어서 접근성이 뛰어나며 보험료도 부담되지 않아서 많은 이들이 가입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무분별하게 가입하는 보험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므로 자신이 가입하려는 보험의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는 잘 숙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운전자보험을 알아볼 때 가장 기본적인고 중요한 것이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다. 하지만 개인이 여러 가지를 비교하는 것은 한계가 있으므로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반드시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봐야 한다.

운전자보험의 기본적인 보장은 상해 위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본 계약은 보통 상해 사망이나 교통사고 상해사망 또는 상해 후유장해로 정해져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각 보험회사의 운전자보험마다 다르겠지만 기본계약은 대부분 비슷하며 큰 차이는 특약에서 갈릴 수 있는데, 상해 보장을 기초로 하는 운전자보험에서는 질병 보장으로 구성할 수 없기 때문에 상해보장으로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대표적인 상해 특약은 진단금과 수술비 그리고 입원비를 들 수 있는데 상해진단금은 '골절진단금' 또는 '화상진단금'을 예로 들 수 있으며 수술비는 가장 범위가 넓은 상해수술비와 운전자를 위한 교통사고 상해수술비 특약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입원 시 입원일당을 보장받을 수 있는 입원일당 특약도 가입할 수 있는데 입원 일당 특약은 보장일 수에 따라서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적합한 입원일당 특약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지금까지 말했던 특약들은 기본적으로 상해 보장과 관련된 특약으로서 다른 보험에서도 가입할 수 있지만 운전자보험의 상해 보장이 다른 보험과 다른 점은 자신의 상해 보장을 강화하고 싶을 때 서브 보험으로서 적합하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종합보험에 가입한 뒤 운전자보험을 추가로 가입하는 사람들을 종종 찾아볼 수 있다.

지금까지 말한 특약들도 중요하지만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가장 중요한 특약 3가지는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며, 실질적으로 '운전자보험'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특약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로 '벌금'특약인데 이 특약의 경우 벌금 확정을 받았을 때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인데, 운전을 하다 보면 실수로 신호를 어기거나 피치 못할 사정에 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벌금 특약은 중요하다. 특히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벌금이 상향되면서 벌금 특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목돈 지출을 방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특약 중 하나이다.

다음으로 '변호사선임비용' 특약으로서 소송을 진행해야 할 때 필요한 특약이다. 이 특약 역시 중요한데 단순 자동차사고가 아닌 중과실로 인하여 재판까지 이어지게 된다면 반드시 소송을 진행할 수밖에 없다. 그런데 이때 변호사를 선임하는 비용 역시 만만치 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벌금과 마찬가지로 갑작스러운 경제적 위협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저축도 아니고 보험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마지막 세 번째 특약인 '교통사고 합의금' 역시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특약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음주교통사고로 인하여 상대방이 사망했을 경우에는 합의금이 필요한데 이러한 상황을 제대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자동차보험과 더불어 음주운전운전자보험을 같이 가입해야 한다.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기 위해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서 음주운전보험처리와 음주사고보험처리 보장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