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 천연고무공급망 정책발표등 ESG경영강화
상태바
넥센타, 천연고무공급망 정책발표등 ESG경영강화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11.1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글로벌 플랫폼기반 GPSNR가이드
지속가능한 천연고무생산과 소비정책발표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지속가능한 천연고무 가치 공급 망 구축을 위해 제정한 ‘천연고무 정책’을 발표했다.

ESG 경영 강화 방침이 포함된 이번 정책 발표는 천연고무 공급자뿐만 아니라 재배자와 가공자 등 천연고무 공급 망 구성원들과 함께 생산지역 주민들 소속 국가 와 사회 법규 및 규정을 준수에 목적을 두고 있다.

지역사회 삶의 질 향상과 환경과 인권 보호 조치 등 사회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책임을 다하는 데 의미를 둔 천연고무 정책 제정은 GPSNR(Global Platform for Sustainable Natural Rubber)의 가이드에 맞춰 수립됐다.

GPSNR은 타이어 제조사와 NGO(비영리 시민단체), 고무 재배자와 가공자 협력으로 결성됐고, 넥센타이어는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천연고무 생산과 유통에 발 맞추기 위해 지난 2020년  글로벌 플랫폼 GPSNR에 가입했다.

한 마디로 제정된 가이드 일환인 해당 정책 이행 준수하기 위한 계획수립과 공급망 평가 수행 및 파트너들의 정책 준수 지원 약속과 함께 천연고무 관계자들에게는 환경 영향 최소화 적극 대응을 요구했다.

따라서 인권침해에 따른 어떠한 영향도 반대하고, 친환경을 지향하는 환경보호 활동의 적극 지원과 인권 존중을 발표했고 이를 통해 건강한 생산지역과 사회 운영을 위한 지지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수립 정책의 지속적 이행에 노력하는 넥센타이어는 ESG보고서를 통해 투명하고 충실하게 공개할 계획이고, 공급업체에 해당 천연고무 정책 요건 충족을 위한 가이드라인 제시를 통해 이들의 참여를 이끌어 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