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g원스톱암보험ii 및 무배당자기사랑암보험 & 신한생명암보험홈쇼핑 자세히 살펴보기
상태바
aig원스톱암보험ii 및 무배당자기사랑암보험 & 신한생명암보험홈쇼핑 자세히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마다 각각 맞는 옷이 있는 것처럼 사람에게는 각자 주어진 성격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개인에게 맞는 생활 방식도 존재하고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찾는 것이 건강하게 살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고대 철학자의 '너 자신을 알라'는 말처럼 자신에 대해서 알고 신체에 대해서 알기 위한 노력이,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부단하게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무조건 몸에 좋다고 먹는 것이 아니라 정말 자신에게 맞는지 알아야 하는 것이다.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해서도 자신에게 잘 맞는 건강관리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 그중 가장 중요한 것 보험에 잘 가입하는 것이다. 보험을 건강관리의 일부라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 부정적인 사람도 많지만 꾸준히 보험료를 납부하고 미래에 대비하는 것이기에 건강관리의 일부라고 볼 수 있으며, 특히 큰 상해사고나 질병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보험만이 유일한 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핵심적이고 중요하다. 이러한 보험을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보험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상품이 존재하기 마련인데, 그 중에서도 암보험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 이유는 암이라는 질병의 특성 때문인데 암은 현재까지 인류가 정복하지 못한 질병이며 그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한 치료방법이 존재하지만 완치가 불가능한 암들도 정말 많다. 과학기술이 발전하고 시대가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암의 정복은 쉽지 않다고 하는데, 사실 개인에게는 암이라는 질병보다 이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 필요한 경제적인 부분이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 것이 제일 힘든 부분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래서 암보험에 잘 가입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를 충분히 고려하는 것이 좋은데, 먼저 암보험에 가입하려면 자신의 가족력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이 좋다. 하지만 대부분 20대의 청년일 경우에는 우리 가족이 어떤 부분에 약한지 잘 알지 못하며 또 건강에 대한 관심이 없는 것이 대부분이다. 사실 보험이라는 분야는 30대 후반에서 40대부터 많은 관심을 보이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젊었을 때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보장이 넓으면서 저렴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자신이 젊지만 보험을 원하는 사람들은 너무 비싼 보험이 아닌 저렴한 보험부터 하나씩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을 준비할 때 일반적으로 모든 암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며 또 어떠한 암이든지 똑같은 보험금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결코 그렇지 않으며 암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암의 종류에 대해서 아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암의 종류는 보험업계에서 구분하기를 일반암과 유사암 그리고 고액암과 소액암으로 분류하고 있는데, 일반암은 일반적인 암을 뜻하며 가입한 금액의 100%의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다. 하지만 유사암이나 소액암은 일반암의 최소 10%에 해당하는 금액만 보험금 보장을 받을 수 있기에 어떠한 암에 따라서 보험금이 달라지는지 알고 있는 것 또한 암보험을 잘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부분과 더불어 암보험 가입 시 중요한 것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인데 면책기간은 보험에 가입했지만 보장받지 못하는 기간으로서 이 기간에 암을 확진받는다 하더라도 보험의 보험금을 1원도 받을 수 없다. 감액기간이란 면책기간과 다르게 자신이 가입한 보험금의 일부에 대해서만 보장받는 것으로서 상품마다 다를 수 있으니 각 상품마다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면책기간과 감액기간보다 중요한 것은 암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암에 걸리기 직전이 아니라 건강할 때 준비해야 한다는 점이다. 암보험에 가입했지만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걸린다면 무용지물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암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가입 유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봐야 하는데 갱신형과 비갱신형에 따라서 그 차이가 나눠지거나 일반형과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에 따라서도 그 금액이 나눠질 수 있다. 그래서 자신에게 잘 맞는 보험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aig원스톱암보험ii, 무배당자기사랑암보험, 신한생명암보험홈쇼핑 등 자신에게 잘 맞는 보험을 알아보고 확인해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