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퍼펙트종합보험 vs 삼성생명종합건강보험일당백 및 우체국하나로ok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현대해상퍼펙트종합보험 vs 삼성생명종합건강보험일당백 및 우체국하나로ok보험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과 상해 보장을 위해 보험이 필요하다는 사실은 알지만, 어디부터 접근해야 할지를 몰라 가입을 망설이는 사람들도 있다. 암도 보험이 필요하고, 수술비며 만성질환에도 대비를 해야 하는데 여러 보험을 가입하려고 알아보다 보면 절차가 상당히 복잡하게 느껴져 지레 포기를 하는 경우가 많다. 

보험 가입이 처음이거나 다양한 보장을 상품 하나로 준비하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 현대해상퍼펙트종합보험, 삼성생명종합건강보험일당백 등 다양한 통합보험 상품을 살펴보고 준비해 보길 바란다. 통합보험은 특정한 보장을 정해서 가입하는 게 아니라 본인이 판단하기에 필요한 보장들을 모두 종합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는 한 곳에서 많은 회사의 보험 비교를 할 수 있어 확실하게 시간 단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격 리스트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보장과 가격 두 가지 조건 다 괜찮은 상품을 빠른 시일 안에 찾아 계약까지 실행할 수 있다.

여기에는 암, 심장, 뇌질환의 진단비를 포함해서 사망 보장, 상해 보장, 후유장해 보장 등이 포함된다. 게다가 운전을 하는 사람은 운전자 보장까지 함께 가입할 수 있어 보험 하나로 다양한 보장을 대비할 수 있다. 통합보험은 보험 하나로 관리를 하기 때문에 편한 데다가 여러 보험을 가입하면서 중복 적용되는 보장 문제를 피할 수 있어 불필요한 지출까지 줄이는 게 가능하다. 또 보험 하나로 청구부터 보험금 지급이 되니 좀 더 빠르게 보험금을 받을 확률이 높다.

통합보험은 가입 유형별 특징을 알고 있어야 한다. 우선 비갱신형 보험과 갱신형 차이를 이해해야 하는데, 보통 보험은 비갱신형 상품 추천이 일반적이다. 이유는 비갱신형 보험이 보험료 부담이 적기 때문이다. 비갱신형은 한 번 가입할 때 정한 보험료가 변동 없이 유지가 된다. 보험은 보장 만기를 적어도 80세 이상으로 설정한다. 가입 시기부터 만기까지 남은 기간이 길기 때문에 정해진 기간마다 보험이 갱신된다면 비용 부담이 커져서 만기까지 보장을 받지 못하고 중도에 해지할 확률이 높다.

다음으로 환급금에 따른 유형별 차이를 알아야 한다. 보험은 가입할 때 만기 및 해지 시 환급금이 있는 보험과 그렇지 않은 보험 중 선택을 하게 된다. 환급금을 받고 싶다면 만기 환급형을 선택하면 되는데, 이 유형은 보험료가 비싼 편이다. 만약 비용 부담을 줄이고 싶다면 환급금은 포기하고 보장만 동일하게 받으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하는 순수 보장형이 있다. 사실 환급금을 따져보면 낸 보험료를 전부 다 받는 것도 아니며, 상당한 기일이 흘러 화폐 가치에도 변화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 유리하다고 볼 수 없다. 어쩌면 보험료가 저렴한 순수 보장형이 보험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합리적이라 할 수 있다.

만약 환급금도 받고 보험료를 절약하고 싶다면 이 둘을 보완한 무해지 환급형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무해지 환급형은 환급금은 있지만 대신 중간에 보험을 절대 해지해서는 안 된다. 중도 해지 시에는 환급금이 없기 때문이다. 통합보험 가입 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대한 부분도 내용을 파악해야 한다.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보장을 제대로 받음에 있어 상당히 중요한 사항이다. 우선 암, 심장, 뇌질환 진단비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모두 끝나야 가능하다. 물론 감액기간은 보장 자체가 안 나오는 것은 아니나 절반만 받을 수 있어 손해다.

면책기간은 상품별 차이는 있으나 통상적으로 90일 정도로 보고, 감액기간은 1년에서 2년 사이로 가입하게 된다. 아무래도 면책, 감액기간이 짧으면 짧을수록 가입자 입장에서는 유리하다 할 수 있다. 통합보험을 가입할 때 다이렉트 보험을 추천한다. 다이렉트로 직접 필요한 보장을 구성하고 가격 할인까지 챙겨보길 바란다. 요즘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 보험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가입을 진행할 경우 좀 더 꼼꼼하게 보장을 챙길 수 있으며, 설계사가 없어도 쉽게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 

통합보험도 시중에 여러 가지 보험이 있다. 개개인의 질병 이력, 나이, 직업 등의 조건에 따라서 유리한 보험이 다르기 때문에 가입 전 자신에게 꼭 맞는 상품을 찾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 비교가 가능하다면 최대한 여러 회사의 기준을 살펴보는 게 도움이 된다. 만약 시간적으로 부담이 있어 보험 비교가 어렵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to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total)를 통해 여러 상품의 견적 비교를 진행해 보면 된다. 예외적으로 우체국하나로ok보험과 같이 우체국 보험 상품은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