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다이렉트보험 알아보고 단독실손보험 및 단독실손의료보험 & 단독형실손보험 살펴보기
상태바
실손다이렉트보험 알아보고 단독실손보험 및 단독실손의료보험 & 단독형실손보험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의 신체는 매우 예민해서 조금만 주변 환경이 달라져도 적응하기 위해 변화하게 된다. 그래서 인체의 신비를 연구하는 많은 과학자들은 아직도 알아낼 것이 많다고 말하는데, 과학기술의 발전은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고 편하게 만들고 있지만 부익부 빈익빈이라는 사회현상도 만들어내고 있다고 한다. 특히 의료업계에서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고 하는데,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의료보험을 잘 준비하는 것이 유일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 그래서 건강보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중이다. 그중에서도 실손보험은 굉장히 중요한 보험이다.

실손보험은 제2의 건강보험이라고도 불리며 많은 사람이 가입한 보험 중 하나인데, 단독실손보험이 많은 사람에게 인기가 높은 이유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넓은 보장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거의 모든 상해와 질병의 병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건강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은 단독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할 경우 병원비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실손보험은 간단하지 않으며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운 상품이기에 많은 전문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를 우선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손보험에 대해서 기초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실손보험은 기본적으로 병원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일반적으로 보험은 특정 상황에서 보장받을 수 있는데 실손보험은 상해나 질병으로 병원에 찾았을 때 병원에서 행해지는 모든 치료행위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기때문에 굉장히 유용하다. 그리고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기에 가입하는 것과 유지하는 것이 부담되지 않지만 가입한 시점에 따라서 보장이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실손보험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지금 판매하고 있는 실손보험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고 있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의무보험은 아니지만 많은 전문가가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고 말하는 단독형실손보험은 실제 손해 입은 금액을 보장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가입 시 보험금을 정하지는 않는다. 그리고 일반적인 보험과 다르게 자기부담금이 존재하는데, 이 역시 가입한 시기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실손보험의 가입시기가 중요한 이유는 실손보험이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했다는 부분 때문이며 과거의 실손보험은 종합보험의 특약으로서 존재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독립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변화하기 시작했고 결국에는 하나의 보험으로 출시된 것이다.

그래서 과거에는 실손보험만 가입하고 싶어도 원하지 않는 특약들을 선택해야 했다면 현재는 실손보험만 가입할 수 있기때문에 훨씬 더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 과거와 다른 점이며, 현재는 4세대 실손보험이 판매되고 있으며 4세대 실손보험은 직전의 3세대 실손보험과 많은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본인부담금의 비율이 높아졌으며 보장 부분에서도 많은 변화가 발생하고 주계약과 특약에서도 큰 변화가 일어나서 그런지 많은 사람이 과거 실손보험과 현재 실손보험의 차이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한다. 특히 실손보험료에 대한 궁금증이 많기 때문에 과거 상품과 현재 상품의 보험료 차이에 대한 질문이 많은데 가장 큰 차이는 보험금 청구에 따라서 보험료가 상승한다는 점이다.

4세대 전 3세대 실손다이렉트보험의 경우 아무리 보험금을 많이 청구해도 보험료에는 영향을 주지 않았지만 현재 판매되고 있는 4세대 실손보험의 경우 자동차보험처럼 보험금을 많이 청구하는 사람에게 높은 보험료가 책정된다. 실손보험이 이렇게 변화한 이유는 소수의 사람이 실손보험을 악용하면서 보험료의 상승을 유발했기 때문이다. 의료쇼핑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이러한 행위는 소수에게는 좋을 수 있으나 무분별한 보험금 청구로 인하여 실손보험료가 올라가는 결과를 낳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개선되었다는 평도 있지만 오히려 소비자들은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이 많은데, 어떠한 보험이라도 무조건 좋은 상품은 없기 때문에 개인에게 맞는 실손보험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지금처럼 많은 부분이 바뀐 시점에서는 개인만의 판단이 아닌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니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son/?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son)에서 확인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