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용종제거수술비 및 뇌종양수술비 & 자궁근종수술보험 꼼꼼하게 비교 분석해보기
상태바
대장용종제거수술비 및 뇌종양수술비 & 자궁근종수술보험 꼼꼼하게 비교 분석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1.0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에는 인간의 의료기술이 발달하지 못했고 잘못된 상식으로 인하여 기괴한 의료행위가 많았으며 우리나라 역시 잘못 전파된 민간요법으로 인하여 피해를 본 사람이 많다. 21세기를 한창 지나고 있는 지금도 민간요법을 맹신하는 사람도 많고 세계 각지에는 미신을 믿는 사람 역시 여럿 존재하고 있는 상황에서 의료기술의 발전은 점점 고도화되어가는 중이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어려운 수술이 가능하고 인간의 수명이 연장되었다고 하지만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보다 돈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수술을 받기 위해서 필요한 경제적인 조건인데 경제적인 뒷받침이 되지 않는 한 자신의 몸을 위해서 하는 수술을 대부분 망설이다가 병이 커지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그래서 수술비 보험은 반드시 필요한데, 수술비 보험에 처음 가입할 때는 잘 가입해야 나중에 개인에게 가장 합리적인 보험이 될 수 있으므로 가입 전에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를 통하여 꼼꼼하게 공부하는 것이 좋다.

수술의 경우에는 크게 상해와 질병으로 나뉘는데 상해와 질병의 수술은 아주 다르기 때문에 보험료에서도 그 차이가 많이 난다. 보험료를 살펴보면 상해 수술비가 질병수술비보다 저렴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상해로 인한 수술보다 질병 수술비의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가기 때문일 것이다.

상해 수술이 어렵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사실 상해보다 질병으로 고통받거나 사망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그만큼 보험금을 청구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고 자연스럽게 질병수술비의 중요성을 더 강조하게 되는 것이다. 상해 수술은 가장 기본적인 상해 수술비와 앞에 어떤 것을 붙이느냐에 따라서 골절 수술비 또는 교통사고 상해 수술비라고 부르기도 한다.

하지만 가장 범위가 넓은 보장은 어떠한 것도 붙지 않은 '상해 수술비'로서 어떤 수술비 보장보다 가장 먼저 가입해야 하는 보장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상해 수술비와 마찬가지로 질병수술비 역시 가장 범위가 넓은 일반 질병수술비를 먼저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그다음으로는 각 질병에 해당하는 수술비를 선택해준다면 더욱더 보장이 넓은 보험을 만들 수 있다. 대표적인 예시로 뇌종양수술비, 대장용종제거수술비 등이 있다.

그런데 질병수술비는 워낙 종류가 다양해서 개인이 쉽게 접근할 수 없으며 어떤 종류가 자신에게 필요할지, 초보자가 결정하기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 그래서 수술비 보험에 가입할 때, 특히 질병 수술비의 경우에는 암수술비와 이를 제외한 2대 질환 수술비를 같이 가입하는 것을 많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그 이유는 수술비의 중복보장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이며 중복보장이 가능하다는 것은 하나의 수술을 받더라도 해당되는 보장이 많다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자신의 능력이 닿는 선에서 수술비 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반드시 여러 가지 담보를 중복으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이 실비에서도 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고 말하는데, 실비와 일반 수술비 보험의 차이는 본인부담금과 중복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실손보험에서는 본인부담금을 납부하고 자신이 지출한 금액을 기준으로 보장받지만 일반 수술비 보험은 정해진 금액 안에서 보장받기 때문에 더 든든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수술비 보험에 대해서 알아본 다음에는 다양한 보험회사가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보험회사마다의 차이를 비교할 수 있어야 하는데, 보험회사의 차이를 비교하기 위해선 자신만의 명확한 기준점이 필요하다. 특히 자궁근종수술보험은 어떤 보험이 더 많은 수술을 보장해주는지와 더불어 어떤 보험에서 같은 수술이지만 보험금이 더 많이 지급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수술비 보험에 가입할 때 또 하나, 가장 중요한 것은 보험료라고 할 수 있는데, 보험료는 어떤 보험에 가입하더라도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다. 그 이유는 오랜 시간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고 납부기간을 지키지 못하면 보장을 제대로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신의 경제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가장 합리적인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혼자서 의 힘으로 힘들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oo/?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oo)에서 상담을 받고 자신에게 맞는 수술비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자 효율적인 방향이다. 자신의 보험을 점검하며 수술비 보험을 알아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