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욱, 동탄1과 1호선연장 ‘솔빛나루역 신설’ 촉구
상태바
이원욱, 동탄1과 1호선연장 ‘솔빛나루역 신설’ 촉구
  • 교통뉴스 공희연 기자
  • 승인 2021.10.2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부1호선 인동선연계 효율적 교통체계 필요
동탄주민 대중교통 편익향상 솔빛나루역신설
사진=
사진=이원욱 의원실

이원욱의원은 인덕원역과 동탄역을 잇는 전철 인덕원 동탄선(이하 인동선)의 인입선(입출고선) 동탄1신도시 지역 관통과 관련한 세종시 국토교통부 청사 ‘1호선 연장 및 솔빛나루역 신설 촉구’ 집회에 참석 못한 마음을 전했다.

이 의원은 동탄 주민들과 화성을지역위원회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동탄1신도시 주민들은 인입선 구간(동탄역~서동탄역) 4.73㎞ 중간 지점에 솔빛나루역을 신설할 것을 국토부 등 관계기관에 강력하게 요청해왔지만 과기부 국정감사로 집회에 함께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동탄1신도시 주민대표와 이은진 시의원, 유지홍 비서관은 국토부 면담에서 솔빛나루역 신설을 강력하게 주장했고, 신설 근거로는 인동선 인입선이 단선이라는 점을 첫 번째로 집었다.

솔빛나루역 신설에서 1호선(경부선) 연결의 중간 기착지(회피선) 역할 기대는 결과적으로 운행 시간 간격을 단축을 의미하고, 둘째는 인동선 인입선 공사에서 동탄1신도시 대규모 아파트 단지 인근 관통 문제와 이로 인한 주민들 피해를 비롯, 인접 역까지 2㎞ 이상 떨어진 불편 가중요인을 꼽았다.

주민의 고충과 염원을 잘 이해하고 있다는 국토부 관계자는 “ 우선 1호선 연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솔빛나루역 신설 역시 화성시가 제시하는 방안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과 의원실, 화성시와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이에 이원욱 의원은 “1호선 연장사업 추진과 솔빛나루역 신설은 동탄신도시 지역 주민의 전체적인 대중교통 편익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고, 이는 동탄 도시철도(트램)와 연계되는 동탄신도시의 효율적 교통체계 구축방안이기 때문에 주민과 함께 최선책을 찾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