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주행거리 특약과 mg다이렉트자동차보험 및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하기
상태바
자동차보험주행거리 특약과 mg다이렉트자동차보험 및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하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여러 가지 손해를 보상해주는 보험이다.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운전자일 경우 꼭 계약해야 하는 의무적인 보험이며 다른 사람의 실질적인 손해나 물질적인 피해와 같은 것을 배상할 수 있다. 만약 차량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험에 계약하지 않았을 경우 과태료를 부과받게 된다. 운전자의 경우 필수적으로 가입을 해야 하며 계약을 할 경우에는 보험 내역을 꼼꼼하게 찾아보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은 계약할 수 있는 보상이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한 보상 내역을 자세하게 읽어보는 것이 필요하다.

해당 보험은 보험료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계약자들 가운데는 저렴한 보험에 계약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보험료는 어떻게 계약하느냐에 따라서 상이할 수 있으며 보상의 설계부터 시작하여 연령, 경력에 따라서 상당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생각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자료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참고하면 간단하게 점검할 수 있고 보험 혜택에 대한 것도 숙지할 수 있다. 우선 보상 내역에 관해서 알아보면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으로 구별할 수 있다. 책임보험은 의무적으로 계약해야 하는 보상으로 종합보험은 가입자가 별도로 자동차보험주행거리 특약 등 다양한 특별 약관을 추가한 경우를 뜻한다.

해당 보험은 차이점이 있는데 우선 계약자의 손해까지 보장이 가능한지에 대한 여부이다. 사고가 발생하면 자신은 물론 상대방까지 모두 손해를 입게 되는데 책임보험만 가입했을 경우 계약자의 손해는 보장을 받을 수 없다. 책임보험은 사고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일어나는 손해를 보장하는 목표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종합보험으로 대비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하는 손해까지 전부 보상을 받도록 하는 것이 좋다.

책임보험으로 가입할 경우 보험료가 상당히 절감되는 부분이 있다. 자동차보험은 해가 거듭될수록 갱신이 이루어지며 한 번에 일 년 치 보험료를 내야 하기 때문에 금액에 대한 압박이 높은 편이다. 그렇기에 책임보험만 가져가는 사람도 있지만 그럴 경우 본인에게 발생한 손해는 자신이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보험료를 납부하는 것보다 더 큰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런 부분을 생각하여 보상을 설계하여 계약하는 것이 좋다.

책임보험은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을 통합하여 가리키는 말인데 대인배상은 상대방이 입은 신체적인 손해를 보장해주고 있다. 대인배상 1은 상해급수에 알맞게 배상액을 받을 수 있으며 급수는 1급에서 14급으로 구별되고 있다. 숫자가 높을수록 피해를 본 정도가 적은 것을 뜻하고 있으며 숫자가 낮을수록 상당한 손해를 본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급수마다 배상 액수가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상대에게 일어난 손해액보다 더 낮은 금액을 배상하게 될 수도 있다. 이럴 경우 남은 금액은 온전히 계약자가 책임지게 되어 있다.
 
이런 부분 때문에 대인배상 1로 부족한 부분을 보강하기 위해 대인배상 2를 추가로 계약하는 경우가 있다. 대인배상 2에 계약할 경우 손해 금액부터 시작하여 위자료나 기타 손해비용과 같은 여러 가지 액수를 추가적으로 보장할 수 있다. 대물배상은 상대에게 일어난 물질적 손해를 보상하는 것으로 계약할 때 한도를 구성하게 되는데 최소한 이천만 원에서 최대 10억까지 계약이 가능하다. 한도가 낮다면 보험료도 함께 적어지지만 사고가 발생할 경우 상대방이 입은 피해를 전부 보장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계약하는 금액은 2억 가량이며 3억 넘게 가입하는 경우도 빈번하다. 자동차나 사고의 정도에 따라서 배상금액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준비하기 위해 적당한 액수로 구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별약관을 더하게 되면 보험료가 상승하게 되지만 보험사에서 금액을 저렴하게 만들 수 있는 여러 가지 특별약관을 준비해두고 있다. 이를 사용하여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고 추가로 절약할 수 있는 방안은 무궁무진하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사용하면 mg다이렉트자동차보험,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자신의 기준에 알맞게 대조할 수 있으며 할증등급이나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보험을 발견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렇기에 자동차보험에 계약할 경우 비교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가입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