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치아보험 vs 교보생명치아보험 비교 및 AIA생명치아보험 꼼꼼히 확인하기
상태바
삼성생명 치아보험 vs 교보생명치아보험 비교 및 AIA생명치아보험 꼼꼼히 확인하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부터 치아는 우리 신체 중 아주 중요한 것들에 포함되고 있다. 사실 신체 전부 불필요한 것들은 없으나, 다시 자라나는 모발과 손톱과 달리 치아는 다시 자라나지 않는다. 게다가 우리의 피부처럼 손상되었다고 하더라도 자연적인 회복은 불가능하다. 그래서 치아를 소중히 하고 관리하는 자세를 가지는 것이 좋은데, 사실 치아를 관리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바쁜 일상생활과 더불어 치과에 갈 시간 조차 빠듯할 수 있고, 치과에 방문했다고 하더라도 높은 치료비에 마음을 졸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 치아는 자연 회복이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시간이 없다고 느껴지더라도 소중한 치아를 잃지 않기 위해서는 최대한 빨리 치과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치과 치료비용이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이는 치아보험을 가입하여 어느 정도 보완이 가능하다. 사실 치과치료비용이 비싼 이유는 국가에서 보장하는 급여 치료의 수가 적고, 사용하는 재료 또한 가격대가 높은 것들이 많기 때문인데, 치아보험에서는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와 동시에 치주질환, 일부 상품의 경우 상해로 입은 치아 손상까지도 보장이 가능하다. 사실 무진단형 가입의 경우 보장이 상당히 제한적이라고 느낄 수도 있으나, 이는 보험사마다 내용이 다르므로 삼성생명 치아보험, 교보생명치아보험, AIA생명치아보험 등 여러 상품을 확인해 보고 큰 보장이 있는 보험사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상품을 비교할 때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진행한다면 조금 더 쉬운 비교가 가능하다. 

앞서 말한 무진단형과 다르게 치아보험 중 진단형 상품은 보장에는 제한이 존재하지 않는다. 그래서 진단형 가입을 생각하고 보험을 찾아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사실 진단형 가입은 치아가 건강한 상태임을 진단으로 보험사에 증명된 상태에서 가입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되기 때문에 가입조건이 굉장히 까다롭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만약 본인의 현재 치아 상태가 건강한 편에 속한다면 가입을 시도해 볼 수 있으며 제한이 없는 보장으로 구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단, 보험료 측면으로 볼 때 무진단형 가입보다는 보험료가 비쌀 수 있으며 아무리 피보험자의 치아 상태가 좋다고 하더라도 미래의 치아 상태는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으며 보장이 한계가 없다는 점 때문으로 사료된다. 

만일 부담이 적은 보험료를 원한다거나 진단형 가입이 거절되었다면 무진단형 가입을 시도해 볼 수 있다. 물론 보장의 횟수와 같이 기준이 정해져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보장에 제한이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보험료의 부담이 덜하고 진단 없이도 보험사에 본인의 구강에 대한 정확한 상태만 고지한다면 쉽게 가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만약 보장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치아보험이 중복가입이 되어있더라도 가입한 보험사 들 모두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복가입으로 많은 보험금을 구성하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다만, 2개 이상의 상품 가입 시 내야 하는 총보험료도 올라가므로 이 부분은 고려해야 한다. 

치아보험은 중복가입으로 큰 보장을 받을 수는 있지만 한 치아에 대한 복합 치료를 시행한 경우의 중복보장은 불가하다. 이 때는 한 치아에 시행한 치료 중 보험금이 가장 큰 것만을 보장해 준다는 것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여담으로 진단형 상품 중에는 상해보장도 가능한 상품이 많지만 무진단형은 그렇지 않다. 그래서 상해에 대한 보장도 구성하고 싶다면 가입할 때 보철, 보존치료 및 치주질환 등에 대한 보장을 확인하여 상해 보장이 기재되어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또한 보험 처리가 아예 되지 않는 치료들도 다수 존재한다. 여기에는 미용목적의 치료들, 사랑니 관련 치료와 기존의 보철치료를 했던 곳을 복구하기 위한 치료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직접 치료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보장이 불가할 가능성이 크다. 

이렇게 치아보험은 많은 것을 염두에 두고, 알아보아야 할 것이 많다. 그래서 치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로 비교하는 것이 좋다. 이유는 일반 포털사이트 검색 및 각 보험사의 사이트로만 비교를 할 경우 큰 시간 소요가 될 뿐만 아니라 정보를 알아가는 것에 제한이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