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다이렉트보험 체크 및 자동차보험료계산 & 자동차보험료인상 꼼꼼하게 알아보기
상태바
자동차다이렉트보험 체크 및 자동차보험료계산 & 자동차보험료인상 꼼꼼하게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여러 가지 손해를 보상해주는 보험이다.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운전자의 경우 의무적으로 계약하는 보험이며 다른 사람의 손해나 경제적인 손실을 보상해주는 사항을 가지고 있다. 만약 차량을 소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약을 하지 않았다면 과태료를 부과받게 된다. 운전자라면 반드시 계약해야 하는 보험이지만 막상 가입할 때 보험 내역을 꼼꼼하게 찾아보지 않는 경우가 잦다. 그러나 이 보험은 가입할 수 있는 보상이 여러 가지 존재하기 때문에 할 수 있다면 보상 내역을 자세하게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자동차보험은 보험료가 높기 때문에 계약자들 가운데서는 보험료를 저렴하게 만들어서 계약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보험료는 어떻게 계약하느냐에 따라서 변화할 수 있으며 보상을 설계하는 것부터 연령이나 경력에 따라서 상이해지기 때문에 해당 사항까지 생각해서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자료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 접속하면 간단하게 점검할 수 있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자동차보험료계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동차보험료인상 정보 및 혜택 등 필요한 자료를 숙지할 수 있다.

보상 내역에 관해서 알아보면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으로 구별할 수 있는데 책임보험은 의무적으로 계약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종합보험은 그것에 추가로 특별약관을 더한 구성이다. 해당 보험은 차이점이 존재하는데 우선 계약자의 손해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이다. 사고가 발생할 경우 운전자 본인을 포함하여 상대방까지 손실을 입게 되는데 책임보험만 가입했을 경우 계약자의 손해는 보상받을 수 없다. 책임보험은 상대방에게 일어난 손실을 보장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종합보험까지 가입하여 발생하는 손해를 전부 보장받는 것이 필요하다.

책임보험만 가입한다면 보험료는 저렴해진다. 자동차보험은 1년 치 보험료를 한꺼번에 내야 하기 때문에 금액적인 압박이 상당하다. 이러한 부분으로 인하여 책임보험만 대비하려는 사람도 존재하지만 그렇게 될 경우 운전자에게 일어난 손실은 본인이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보험료를 납부하는 것보다 더 큰 손해를 입을 수 있다. 해당 금액까지 생각하여 설계를 하는 것이 본인에게도 이익이 되는 길이다.

책임보험은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이 들어있는데 대인배상의 경우 상대방의 실질적인 손해를 보상해주고 있다. 대인배상 1은 부상급수에 맞춰서 배상금액을 지불하고 있다. 급수는 1급에서 14급까지 구별하고 있는데 숫자가 높을수록 피해의 수준이 낮은 것을 뜻하고 숫자가 적을수록 손해가 높은 것을 뜻한다. 급수마다 배상 액수가 지정되어 있기에 실질적으로 상대방이 입은 손해보다 낮은 액수를 받을 수도 있다. 만일 그렇게 된다면 추가적인 액수는 계약자가 전부 부담하게 된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대인배상 1로 부족한 금액을 추가하기 위해서 대인배상 2에 계약하는 경우가 있다. 대인배상 2에 가입할 경우 부족한 액수와 더불어 위자료와 휴업손해비와 같이 여러 가지 손실을 배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대물배상은 상대에게 일어난 실질적인 손해를 보상할 수 있는데 계약할 때 한도를 구성할 수 있다. 최소 이천만 원에서 최대 10억까지 계약할 수 있는데 한도를 낮출수록 보험료도 낮아지지만 그렇게 되면 상대방이 입은 손해에 대해서 확실하게 보장하지 못할 수도 있다.

대부분 계약하는 금액은 2억 가량이며 3억 넘게 가입하는 경우도 있다. 자동차나 사고의 정도에 맞춰서 배상 액수는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상황을 준비하기 위해서 적당한 액수를 설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여러 가지 특별약관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적합하게 사용하여 사고로 일어나는 본인의 손실까지 확실하게 보상받도록 진행하는 것이 좋다.

특별약관을 더하게 되면 보험료가 상승하게 되지만 보험사에서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두고 있다. 할인 특약 등을 이용하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좋고 추가적으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사용할 경우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을 대조할 수 있으며 보험료까지 찾아볼 수 있다. 더 싸고 괜찮은 보험을 알아보고 싶다면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자동차다이렉트보험으로 보험료를 절감하고 필요한 보장을 구성하여 가입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