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의회 오진택의원, 무송회전교차로 보도 민원 해결
상태바
경기의회 오진택의원, 무송회전교차로 보도 민원 해결
  • 교통뉴스 공희연 기자
  • 승인 2021.10.14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송회전교차로 주변 지속된 보도설치요구 해결
내년1차추경, 무송2리 마을회관앞까지 보도설치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 오진택의원은 13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지속적으로 건의되고 있는 민원 해결을 위해 경기도 건설국 도로안전과와 화성시청 도로 관리과 관계자들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번에 논의된 민원은 남양~구장 간의 318지방도 개통에 따라 시도 15호선으로 변경된 도로에 보도 없는 회전교차로 설치로 인한 지역주민들이 위험 보행을 감수하는 등의 많은 불편에 대한 민원제기와 예산 부족으로 설치못하는 문제 봉착 해결에 있었다.

이에 오진택의원은 보·차도 구분이 없는 지점에서 방향 전환을 위해 회전하는 차량까지 위험을 가세하는 현장을 직접 찾았고 지역대표인 김을기이장과 새마을지도자의 애로사항을 듣고 담당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했다.

현장 상황은 공장이 많았고 이로 인해 대형차량 통행량이 상대적으로 많아지면서 야간에는 가로등조차 없는 주변은 더 위험한 지역이 될 수밖에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

때문에 담당 관계자들에게 화성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확보와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행정 능력 발휘 요청과 함께 공사추진을 위한 조속한 예산확보를 촉구했다.

담당 관계자들은 순차적으로 진행하다 보니 늦어진 것이라는 답변과 함께 2022년 1차 추경예산에는 반드시 민원인들 의견이 적극 반영된 추진시도를 약속했고, 지역대표들은 애로사항을 해결해 준 오진택의원에게 감사한 뜻을 전하고 화성의 다른 지역에도 많은 신경을 써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도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 사항을 수렴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는 도정 반영을 통해 생활 불편 등의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고 있는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는 평일 10:00~18:00까지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