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계속받는암보험 vs 메리츠 간편한 암보험 및 aia생명 암보험 비교 분석해보자
상태바
현대해상계속받는암보험 vs 메리츠 간편한 암보험 및 aia생명 암보험 비교 분석해보자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은 여러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질병에 속해있다. 그 이유는 오랫동안 변하지 않은 대한민국 국민의 사망원인 중 1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인들이 많이 발생되는 암의 종류는 다름 아닌 위암이다. 많은 사람들이 맵고 짠 음식들을 즐기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저염식을 위주로 식생활을 바꾸어 나가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탄 음식을 섭취함으로 인하여 암이 발병한다는 의견도 존재하는데, 특히 육류를 섭취할 때 탄부분은 잘라내고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며 이 외에도 여러 가지 방면으로 암이 발생한다. 

암은 언제 발병할지 모르기 때문에 생활습관 등으로 예방함과 동시에 암보험을 가입하여 치료비에 대한 대책 마련도 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은 이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입이 필요한 보험이라 할 수 있고 실제로도 많은 사람들의 가입 보험상품들 중에는 암보험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암보험의 보장은 사실 수술이나 항암치료와 같은 것이 주를 이루는 것은 아니다. 물론 이러한 것들도 보장 내용에는 들어가 있지만 암보험의 핵심은 바로 진단금이다. 진단금은 피보험자가 의사로부터 암 확정을 진단받았을 경우 일시적으로 지급하는 보험금이다. 보장들의 가입 금액은 보험사들이 모두 같지 않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직접 찾아보는 것이 좋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현대해상계속받는암보험, 메리츠 간편한 암보험, aia생명 암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암보험은 중복보장이 가능한 상품이다. 실제 발생한 의료비를 지급하는 실손보험의 성격을 띠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중복보장은 하나의 보험사에서 중첩으로 여러 가지 보장을 받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상품에 가입했을 때 그 상품 별로 보험금이 모두 지급된다는 뜻이다. 하지만 여러 상품을 통해 큰 보장을 받기 위해 많은 상품에 가입하는 것은 좋지 않다. 그만큼 지출해야 할 보험료가 많기 때문으로, 만일 본인의 경제적인 여건이 넉넉하여 높은 보험료가 부담스럽다고 느껴지지 않은 경우에 가입하는 것이 좋음을 꼭 기억해야 할 것이다. 만일 보험계약 기간 중 중도 해지를 할 경우 환급되는 금액이 적을 수 있는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 

암보험의 보장에는 여러 가지 치료요법이 포함되어 있지만, 암에 대해 직접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실행하는 행위만 보장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암 수술의 경우 발생되어있는 암 덩어리를 제거하는 직접 치료이기 때문에 보장이 되며 항암 방사선 치료 및 항암 화학치료는 암의 성장을 중지시키기 위한 치료이므로 직접 치료에 포함된다. 위 두 가지를 복합적으로 치료하는 행위 또한 포함되며 연명의료결정법에 의한 말기암환자 치료 또한 직접 치료로 인정받을 수 있다. 반면 식이요법이나 명상치료 등 의학적인 유효성이 입증되지 않은 치료 외 암과 그 치료를 원인으로 발생하는 합병증, 후유증 또한 직접 치료에 해당하지 않는다. 

암보험에 가입하기 전에는 보험사에서 분류해둔 암들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기본적인 틀은 비슷하지만 일부 암 종류의 경우 어떤 보험사는 일반암으로, 어떤 보험사는 유사암으로 분류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유사암은 암이라는 큰 틀 속에는 들어가 있지만, 치료비가 적게 들고 치료도 쉬운 편이기 때문에 일반암 가입금액의 10~20%만 지급한다. 그래서 유사암의 범위가 크다면 그렇지 않은 상품에 비해 보험금을 적게 수령하게 된다. 유사암은 치료가 쉽지만 발병도 생각보다 많이 되는 암들이다. 이 때문에 가입 시 유사암의 진단비를 크게 설계하는 것이 유리한 작용을 할 수 있다. 

다른 질병보험의 경우 당뇨나 고혈압을 앓은 내역이 존재한다면 가입이 어려울 수 있지만 암보험은 암 관련 질병이 아니라면 대부분 가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가입에 앞서 일정 조건이 부여될 수 있으며 가입 심사에 통과하지 못할 시에는 가입이 거절될 확률이 없는 것은 아니다. 반면 암을 앓았던 이력이 존재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여러 보험사에서 가입이 거절당할 수 있다. 하지만 가입 조건을 확인하고 본인의 조건이 그에 충족된다면 가입이 가능할 수 있으니 지속적인 시도가 필요하다. 위의 사항들은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더 많은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