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손해보험운전자보험 vs aia운전자보험 비교 분석 및 임시운전자특약가입보험료 얼마일까?
상태바
mg손해보험운전자보험 vs aia운전자보험 비교 분석 및 임시운전자특약가입보험료 얼마일까?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을 운전하는 사람은 굉장히 많다. 자동차는 활용성이 높은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교통수단이다. 따라서 도로 위에 수많은 자동차들이 주행하고 있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수많은 자동차들이 있으면 당연히 사고 발생률도 높아진다.

자동차보험은 의무 사항인 반면 운전자보험은 필수가 아니다. 하지만 가입을 해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보험이기 때문에 자동차보험과 더불어 가입해두는 것이 권장된다. 이러한 운전자보험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mg손해보험운전자보험, aia운전자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임시운전자특약가입보험료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가입 시 도움이 된다.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자동차보험은 상대방을 위한 보험이며 운전자보험은 본인을 위한 보험이다. 운전자 보험은 차량 사고로 인해 발생한 치료보장은 당연시 보장을 해주며 만약 교통사고로 이어질 시 피해자 혹은 가해자일 경우 방어 비용과 교통사고 처리 비용 등을 보장해준다. 생각보다 최근 들어서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는 일정한 나이가 되면 운전 면허증을 취득을 하지만 운전경력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사고를 보면 갓 면허를 취득한 사람이거나 또는 부주의로 인하여 사고 발생이 많은 추세이다.

어떠한 사고 상황에서도 미리 예측을 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앞서서 생각을 하며 대비해야 하고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생각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운전자 보험 특징을 살펴보겠다. 무면허와 음주를 제외한 1대 중과실을 보장을 받을 수가 있다. 두 번째는 사고 횟수와 무관하며 계속해서 보장을 받을 수가 있다. 또한 누가 잘못을 했는지에 과실 여부와는 상관없이 보장을 받을 수가 있으며 지원금이라든지 부가서비스 또한 받을 수가 있다.

운전자 보험은 운전자를 위한 보험이기 때문에 단연컨대 어떠한 사고에 따라서 보험회사가 보장을 해주지 않아도 되는 부분을 제외하고서는 거의 대부분의 보장을 받을 수가 있다. 과실 여부를 따져가면서 보장을 받게 되면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번거롭고 지치는 상황이 발생한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은 이러한 과정들이 생략되며 과실 여부와는 달리 보장을 사고가 발생할 때마다 받을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운전자라면 오로지 본인을 위한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생각을 할 필요가 있다. 도로 위에서는 수많은 차량들로 인해서 아무리 자그마한 접촉 사고일지라도 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방심하면 안 된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면 상대방 차량에 대해서도 보장이 가능해야 하며 또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보장을 든든하게 마련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이러한 부분들이 갖추어진 보험은 운전자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운전자 보험은 사실상 특약이 필수적인 보험이라고 말할 수가 있다. 대략적인 3가지 특약이 존재한다. 운전자 벌금 특약과 변호사 선임비 특약 교통사고 처리 보상금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형사적 행정적으로 보장을 해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실제로 사고가 발생 시에 운전자를 위한 보장으로 부담을 확실히 덜어주는 보험이다. 중요한 특약 3가지는 우선 자동차 운전 중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시 상대방 차량 운전자에게 상해를 입힐 시 벌금을 부담하는 경우이다. 이때 도로교통법에 의하여 벌금이 확정되는 경우 지급하는 특약이 바로 운전자 벌금 특약이다. 

생각보다 얼마 나오지 않겠지라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이다. 물론 사고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케이스지만 그렇다고 하여 아무런 대책을 세우지 않는 것보다는 이러한 특약을 알아보고 운전자 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두 번째는 교통사고로 인하여 위 이야기처럼 상해를 입혀 구속영장이 발행된 경우이다. 이때 약식기소는 제외이기 때문에 참고하여 알아두는 것이 좋다. 

마지막은 교통사고처리 보상금이다. 만약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처리할 때 지급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최대 1억 원 한도 내 보장을 하며 이 부분은 보험사마다 상품에 따른 차이가 발생을 한다. 다양한 회사별로 출시한 운전자 보험 상품은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상품마다 분명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스스로 알아보고 본인에게 알맞은 상품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