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에코바디스 CSR 평가 상위 1% 속해
상태바
한국타이어, 에코바디스 CSR 평가 상위 1% 속해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10.0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연속 최고등급 영예, 지속가능경영 기업 입증
넥센타이어 ‘넥스트레벨 렌탈’ 할인 이벤트 실시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의 2021년 CSR 평가에서 상위 1% 기업에 부여되는 최고등급인 ‘플래티넘’을 획득했다.

에코바디스 측은 한국타이어가 CSR 이슈와 관련해 명확하고 정량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지속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이니셔티브 참여 활동을 해왔던 점을 높게 평가했다. 또 인권경영, 환경, 안전·보건 등에 CSR 영역별로 세부 정책 보유한 것도 고무제품 제조업군 457개 기업 중 상위 1% 기업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한국타이어는 에코바디스의 2019년 평가에서도 상위 5% 기업에 부여되던 당시 최고등급 ‘골드(Gold)’를 획득한 바 있다. 지난해 평가에서 1% 기업에 부여하는 최고등급이 신설되자 곧바로 ‘플래티넘’ 자리에 올랐다. 이로써 3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았다.

특히 지난해 평가보다 8점을 더 얻어 81점으로 상승하며 올해는 최고등급을 유지하면서도 절대평가를 끌어올리는 의미를 더했다. 세부적으로 환경 영역에서 10점이 오른 70점, 지속가능한 조달 영역에서 20점이 오른 90점을 얻은 것이 주요했다.

한편 넥센타이어가 전국민의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고자 타이어 렌탈 서비스인 ‘넥스트레벨 렌탈’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5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타이어 렌탈 서비스는 고객에게 다양한 맞춤 렌탈 상품을 제공하며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타이어를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계약 접수 완료한 고객 전원 대상으로 타이어 렌탈료를 할인해준다.

렌탈 서비스 최초 등록비 면제와 36개월 기준 월 렌탈료 최대 1만2,800원이 할인된다. 타이어 인치에 관계없이 동일 제품에 대해 통일된 가격이 적용돼 고인치 타이어 교체 시 고객의 비용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우리카드, 하나카드 등 다양한 제휴 카드 이용 고객 대상으로 추가 할인이 적용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