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근막염실비보험 & 사마귀제거실비보험 체크 및 현대 다이렉트 실비보험 자세히 살펴보기
상태바
족저근막염실비보험 & 사마귀제거실비보험 체크 및 현대 다이렉트 실비보험 자세히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엇이든지 닥쳐오기 전 준비해두는 자세가 필요하다. 매일 꾸준히 공부를 해 벼락치기하는 일이 없어야 하고, 그날의 일은 가능한 먼저 끝내 두고 휴식을 취해야 한다. 그래야 약속에 늦거나 목표했던 것을 포기해야 하는 등의 불이익이 없을 것이다. 건강도 마찬가지다. 나빠진 다음 정신없이 준비하지 않기 위해서는 미리 다양한 준비들을 해둬야 한다. 보험상품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보편적으로 보장하고 있는 실손의료보험은 기본적이다. 

실비보험은 질병 또는 상해로 병원에서 입원 또는 통원을 하며 치료를 받을 때 발생하는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이다. 또한 태아부터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계약 유지 시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포괄적인 상품이기 때문에 보험에 입문하려는 많은 가입자가 우선적으로 마련하는 보험상품이기도 하다. 따라서 기본적인 보험 약관에 대한 이해가 없는 상태로 가입을 진행하려고 한다면 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여 현대 다이렉트 실비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봐야 한다. 

실비보험의 보장내용은 표준화되어있기 때문에 상품별로 기본적인 보장 구성 측면에서 다른 점은 없겠지만 보험사의 부지급률이나 부가적인 서비스는 물론 갱신 시 보험료 인상률 등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가입 전 상품들을 비교해두는 것은 마찬가지로 필요하다. 실비보험은 반드시 1년의 보장기간 이후 전기납으로 구성된 보험료가 갱신되며 보장내용이나 가입 금액 한도 변경은 최대 5년 주기 내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입 시 신중해야 한다. 

또한 표준화 과정은 현재까지 크게 4세대까지의 개정으로 이루어졌으며 2021년 7월부터 시행된 4세대 실비보험에서는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되지 않는 의료항목인 비급여에 대한 보험료는 직전 1년간의 지급보험금에 따라서 할인 또는 할증되기 때문에 보험료의 변동이 있을 수 있다는 점도 숙지해야 한다. 보험료를 2년간 미수령했다면 비급여 지급보험금 차등적용에 따른 할인과 무사고 할인제도를 통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가입 시 다이렉트 가입 이용 시에도 할인된다.

실비보험을 가입하여 보험료를 납부했으니 보장되는 항목의 입원/통원비는 전액 지급받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 실비보험에는 자기 부담금이라는 항목이 있기 때문이다. 자기 부담금은 말 그대로 자기가 전액 부담해야 하는 금액으로, 의료비 중에서 국민건강보험이 보장하는 금액과 실비보험에서 보장하는 금액을 제외하고 보험가입자가 부담하는 약 20~30%의 금액이다. 

자기 부담금은 의료쇼핑이나 과잉의료이용 등의 부작용을 막기 위해 개정을 통해 생겨난 항목이다. 자기 부담률은 개정 과정에서 꾸준히 변경되어 왔는데 4세대 실비보험에서는 주계약과 특약에서 각각 통일되었다. 4세대 실비보험 주계약에서는 국민건강보험에서도 일부 보장하는 의료항목인 급여항목에 대한 보장으로 구성되는데, 이러한 주계약의 자기 부담률은 20%이다. 비급여 항목으로 구성된 특약은 모두 30%의 자기 부담률로 통일되었다. 

즉, 실비보험의 주계약은 실제 발생한 의료비 중 국민건강보험에서 부담하지 않는 본인부담금의 80%의 의료비를 보장하며 특약은 70%의 의료비를 보장하는 것이다. 여기서 공제금액도 각각 급여와 비급여, 주계약과 특약에 따라 구분된다. 주계약(급여)에서는 병원이나 의원급은 최소 1만 원, 상급이나 종합병원은 최소 2만 원의 공제금액이 구성되며 특약(비급여)은 최소 3만 원의 공제금액이 구성되는 것이다. 보험금 청구 시 보험사에서 요청하는 서류를 제출하면 공제금액이 적용된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을 것이다. 

실비보험은 표준화 과정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장을 받는 기간 동안 개정된 새로운 구성의 실비보험으로 전환하고 싶다면 가능하다. 이번 4세대 실손보험으로의 전환도 보장 종목이 확대되거나 신규 보장 확대 질환 중 심사가 필요한 보장이 필요할 때를 제외하고는 별도의 심사 없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비교사이트에서는 가입 전 상담을 통해서 약관을 짚어보는 등의 점검이 가능하기 에 더욱 유리하며, 족저근막염실비보험, 사마귀제거실비보험 등 실비보험 보장 범위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