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보험 진단비 확인 및 동부화재 간병보험 vs 닥터M간병보험 비교하고 알아보자
상태바
치매보험 진단비 확인 및 동부화재 간병보험 vs 닥터M간병보험 비교하고 알아보자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는 노화로 인한 질병이라는 인식이 강한 질환이었으나, 이제 젊은 나이에도 치매가 발병하는 경우가 있는 만큼 이에 확실하게 대비할 필요가 있다. 또한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으므로 노후 대비를 위한 목적 등으로 치매간병보험에 가입하여 적절하게 보장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 그리고 보험 가입에 앞서 어떤 방식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에 관해 꼼꼼하게 알아본다면 보장 설계가 한층 더 수월해질 것이다.

치매간병보험이 생소한 경우, 이를 직접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보다는 먼저 비교사이트 (http://bohumstay.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둘러보고 필요한 정보를 확인해 보는 것을 권장한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보험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슷한 상품을 두고 비교하고 예상 견적까지 내 볼 수 있어서 보험 가입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보험 상품마다 다르게 적용되는 부분을 파악한 뒤에 본인에게 적합한 방식으로 설계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상품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치매간병보험은 30세 정도부터 가입할 수 있으며 70세까지 가입이 허용된다. 일부 상품은 가입 가능한 나이가 최대 75세로 설정된 상품이 있으므로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참고로 보험 가입 시 가입대상의 연령이 낮으면 그만큼 보험료가 저렴하게 책정된다는 점에 유의해서 가입 시기를 지나치게 늦추지 않는 것이 좋다. 가입 가능한 시기를 넘기지 않는다고 해도 40대보다는 30대 가입자의 보험료가 조금 더 저렴하기 때문이다.

보험 만기는 80~100세 정도인데, 만기 시점 역시 치매간병보험 상품에 따라 상이하다. 따라서 보험 가입 시 약관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가입하고자 하는 상품의 정확한 보장 만기를 파악해야 한다. 보장기간을 설정할 때 이러한 부분이 중요한 이유는 치매 발병시기와 해당 보장이 필요한 시기가 조금씩 다르다는 데 있다. 보통 치매간병보험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시기는 80세 이후이다. 그런데 요즘은 기대수명이 100세 이상으로 증가하여 보험 가입 시 이를 적용하여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도 출시되었다.

물론 앞서 설명한 내용처럼 가입자의 나이가 지나치게 많을 경우 보험료 역시 그만큼 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뿐만 아니라 보증지급 기간에 관해서도 꼼꼼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다. 보증지급 기간은 보험 가입 후 피보험자가 치매로 인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을 때 유가족이 보장을 받게 되는 기간을 의미한다. 만약 정해진 보증지급 기간이 3년 정도인데 피보험자가 보험 가입 후 1년 이내에 사망할 경우, 보험사는 남은 기간에 받게 될 보험금을 남은 가족에게 지급하게 된다.

이러한 보증지급 기간은 길게 적용되는 것이 유리하므로 가입 시 구체적인 내용을 잘 알아두는 것이 좋다. 그리고 보험 가입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월별 보험료 견적과 더불어 보증지급 기간까지 구체적으로 확인해 두면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치매보험 진단비가 어떤 방식으로 지급되는지도 알아두면 좋은데, 지급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보험 계약금액 총액을 비율에 따라 나눠서 지급하는 경우, 치매 단계가 중증 이상일 때 보장받게 되는 금액이 적을 수 있다.

또 다른 지급 방식은 치매 증상의 단계에 따라 따로 책정된 금액을 지급하는 것인데 이렇게 되면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이 많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매달 내야 하는 보험료 액수가 커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서 선택해야 한다. 자칫하면 보험료 부담이 지나치게 커져서 이를 제대로 유지하며 보장을 받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다. 그래서 보험 가입 시 가입자의 소득이나 경제상황 등 세부 사항을 고려하여 가입해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경제적인 부분을 바탕으로 치매간병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확인해 보면 이에 따라 적합한 보장을 추천받을 수 있어서 편리하다. 동부화재 간병보험, 닥터M간병보험 등 다수의 보험사를 두고 비교해 보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지만, 여러 상품을 직접 확인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이런 경우 온라인을 통해 알아보면 개인 맞춤형 보험 상품을 추천받고, 필요하다면 상담을 받아본 뒤에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으니 이러한 방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