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어린이보험 & 20대 어린이보험 비교 확인 및 태아보험가입시주의사항 꼼꼼히 살펴보기
상태바
10대 어린이보험 & 20대 어린이보험 비교 확인 및 태아보험가입시주의사항 꼼꼼히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2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사는 동안 각종 질병이나 사고의 위험에 노출이 돼 있다. 특히 어린이들은 면역력이 약해서 가벼운 질병이 발병해도 점차 심각해지는 지경에 이르기도 한다. 그래서 어린이보험으로 아이들이 성장하는 시간 동안 질병, 상해 의료비 대비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과거보다 첫 출산을 하는 산모의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위험한 일들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어린이보험의 필요성은 여러 번 반복해서 이야기해도 절대 과하지 않다. 

질병과 상해는 개개인마다 다르게 찾아오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넓은 범위로 보장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보장 조건을 잘 따져보고 폭넓게 보험 가입을 준비한다면 비용이 부족해서 치료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일은 피할 수 있다. 어린이보험은 이름은 어린이라고 불리지만 10대 어린이보험, 20대 어린이보험 상품을 찾아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30세 이하의 성인도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이다. 어린이보험은 장점이 두드러지기 때문에 가입할 수 있는 나이에 해당한다면 성인들에게도 추천이 된다.

우선 어린이보험의 가장 큰 장점은 면책기간이 사라졌다는 점이다. 금융당국의 삭제 권고에 따라서 현재의 어린이보험은 암을 보장받는 데 있어 면책기간이 존재하지 않는다. 성인들이 가입하는 암 보험은 보통 면책기간, 감액기간 두 가지가 존재한다. 이 기간 동안에는 가입 당시 보장 한도를 정했다고 해도, 일부 보험금만 지급받을 수 있으며, 면책기간 안에는 보장 자체가 일절 불가하다. 그래서 보장을 제대로 받기 위해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만료되는 동안의 시간까지 포함을 해서 가입 시기를 결정해야 한다. 그런데 어린이보험은 이 기간이 삭제됐기 때문에 가입을 하자마자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성인이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더라도 해당이 되는 혜택이다.

어린이보험은 같은 조건의 보장으로 구성해서 보험을 가입하더라도 가격이 더 저렴하다는 장점도 지니고 있다. 일반 성인보험과 비교하면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에 유리한 점이 많다. 게다가 보장 한도도 높게 설정할 수 있는 편이어서 유사암, 소액암과 같이 전액 보장을 받지 못하는 항목의 보장을 구성할 때 유리하다.

어린이보험에 가입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암, 심장, 뇌질환과 같은 3가지 중증질환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수술비나 입원비도 특약 가입을 통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 어린이들은 성인보다 특히 입원 치료가 많은 편이라서 입원일당 보장이 되는지, 질병과 상해 모두 보장이 되는지를 꼼꼼하게 따져서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화상이나 골절 사고도 대비가 필요한 부분이며 후유장해에 대한 보장 역시 보험 가입을 통해 준비할 수 있다. 후유장해 진단비 구성 시 비율이 높은 것보다는 낮은 보장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80%에 가까운 후유장해는 식물인간 정도의 진단을 받아야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낮은 비율이 유리한 편이다.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료를 절약하고 싶다면 무해지 환급형 가입이 좋다. 보험은 만기가 됐을 때나 중도에 해지를 할 경우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만기 환급형이 있다. 해지를 했을 때도 환급금이 나온다는 조건은 좋지만, 그만큼 납입할 보험료가 높다는 단점이 있다. 이를 보완할 수 있는 게 무해지 환급형이다. 이 상품의 경우 중도에 해지를 하지만 않으면 만기 때는 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 보험은 부득이한 일을 제외하고는 되도록 해지를 하지 않고, 끝까지 유지하는 것을 권장하기 때문에 보험료는 절약하면서 만기에 환급금까지 받을 수 있는 무해지 환급형이 좋다.

어린이보험도 여러 보험 회사에서 판매를 하고 있고, 각자마다 필요한 조건들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반드시 가입 전 여러 보험을 비교해보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필요하다. 그래야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보험을 찾을 확률이 높다.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지금, 최대한 효율적으로 많은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보험 전문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이용하는 것이 편하다. 여러 보험 사이트에서 개별로 알아보지 않아도 사이트 한 곳에서 다양한 회사의 상품들을 체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태아보험가입시주의사항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에게 견적 조언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어 혼자 가입하기 막막한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